요리학교 한호전, 한식 전통 계승하는 전통음식 체험 성황리 종료

요리학교 한호전, 한식 전통 계승하는 전통음식 체험 성황리 종료

기사승인 2021-06-29 12:56:21
사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에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식진흥원이 지원하는 2021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인 ‘강원도 로컬푸드 전통 보리막장 체험’과 ‘자연을 담은 한방약선 전통 고추장 체험’이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식의 근간인 ‘장 문화’를 보급·활성화를 통해 잊혀져 가는 우리 식문화에 대한 이해도 증진과 지속적인 계승 및 발전을 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한식의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우리나라의 전통 장 문화를 보다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요리학교 한호전 한식연구동아리 ‘취향각’ 김모 학생은 “젊은 청년층이 우리 고유의 식문화를 관심 있게 지켜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다”며 “한식은 세계 속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갖추고, 상품성을 확보한 만큼 다양한 방식과 레시피로 변형하거나 있는 그대로 조리하여 한식이 세계인들의 식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요리사가 되고 싶다”고 말했다. 

‘자연을 담은 한방약선 전통 고추장 체험’에 참여한 ‘취향각’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이모 학생은 “고추장은 다양한 용도로 요리에 사용되고 있다. 이번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경험했고, 배웠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번 ‘2021 장 담그기 문화 프로그램’은 장과 관련한 기관·단체 등과 연계하여 ‘장 문화’를 유네스코에 등재하기 위한 기반 조성 및 한식의 근간인 ‘장 문화’의 보급·활성화를 통해 잊혀져 가는 우리 식문화에 대한 이해도 증진 및 지속적 계승·발전 지원에 목적을 두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은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