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민선7기 공약 이행률 93%

의왕시, 민선7기 공약 이행률 93%

기사승인 2021-06-30 10:43:15
김상돈 의왕시장

[의왕=쿠키뉴스 박진영 기자] 경기도 의왕시 민선7기 공약사업이 출범 3년 만에 93%에 달했다.

'시민이 행복한 새로운 의왕'이라는 시정비전을 목표로 출범한 민선7기 공약사업은 ▲함께하는 시민자치도시 ▲사람중심 첨단자족도시▲희망 주는 맞춤복지도시 ▲꿈을 여는 혁신교육도시 ▲지속가능 안전환경도시 ▲활력있는 문화체육도시 등 6대 분야 55개의 사업으로 구성돼 있다. 

6월 말 기준 55개 공약사업 중 40개 사업이 완료된 가운데 진행 중인 15개 사업도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어 93%의 높은 이행률을 보이고 있다. 여기에 올해 말까지 보행친화형 도로개선 등 6개의 공약사업을 추가로 완료할 예정으로 공약사업 마무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는 공약사업과 연계해 의왕사랑상품권 발행, 소상공인 경영환경 개선사업, 사회적경제조직 통합마케팅 지원 등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정책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또한 포일청년주택 건립, 부곡동 청소년 문화의집 건립, 의왕역 환승주차장 주차빌딩 조성, 지능형 교통시스템 구축,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 등 시민들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기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왔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지난 3년간 공약이행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 아름채노인복지관 별관 건립, 오전커뮤니티센터 신축 등 민선7기 공약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bigman@kukinews.com
박진영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