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LG에너지솔루션·SKC솔믹스·KCC

[기업소식] LG에너지솔루션·SKC솔믹스·KCC

기사승인 2021-08-03 13:00:19
[쿠키뉴스] 황인성 기자 =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리뉴얼...고객 소통 강화
사진=LG에너지솔루션

LG에너지솔루션이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고객과의 온라인 소통 강화에 나섰다고 3일 밝혔다. 

LG에너지솔루션은 다양한 이해 관계자들을 위한 콘텐츠 다양화 및 글로벌 홈페이지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고객 편의성 향상을 위해 홈페이지 메뉴를 ▲Business ▲ESG ▲Company ▲Investor ▲Career으로 개편했다.

특히, 글로벌 트렌드인 ESG 메뉴를 신설해 메인 화면에도 기후변화대응, 공급망 관리, 자원선순환 체계 등 ESG 경영에 관한 주요 전략과 상세한 활동 내용을 담았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업정보를 비롯해 채용 및 재무정보도 한층 강화 하는 한편, 사용자들의 클릭 동선을 고려한 콘텐츠 배치와 세련되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구축해 원하는 정보와 메뉴들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또한, LG에너지솔루션은 홈페이지 내 고객문의 항목을 제품, 미디어, 파트너십, IR 등으로 구분해 고객과의 소통 정확도를 높이고, 문의하기 메뉴를 네비게이션 영역에 배치해 어디에서나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해 기존 한국어, 영어 외 중국어, 폴란드어, 독일어 등 5개 언어 운영을 통해 글로벌 사용자와의 접점도 강화할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언어 제공을 통한 접근성을 확대해 글로벌 배터리 선도 기업으로서의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SKC솔믹스,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가동
사진제공=SKC솔믹스

SKC의 반도체 소재·부품 전문 자회사 SKC솔믹스가 반도체 평탄화 공정용 핵심부품 CMP패드 천안공장 상업가동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안성공장을 포함해 총 연산 18만장의 생산능력을 확보한 SKC솔믹스는 CMP패드 국산화율을 높여나간다.

SKC솔믹스 천안 CMP패드 2공장은 지난해 470억 원을 투자해 건설했으며, 연간 12만장의 CMP패드를 생산할 수 있다. SKC 반도체소재사업은 2015년 200억원을 투자해 안성 용월공단에 6만 장 규모의 CMP패드 1공장을 준공하며 CMP패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증가하는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2공장을 증설하고 생산능력을 기존 세 배로 확대했다.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드는 CMP패드는 CMP슬러리와 함께 노광, 식각, 증착 공정을 거친 반도체 웨이퍼 표면을 기계적, 화학적 작용으로 연마하는 고부가 제품이다. 

CMP패드 시장은 미국 회사 2곳이 점유율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기술 및 특허 장벽이 높아 신규 업체 진입이 쉽지 않다. SKC솔믹스는 CMP패드 제조사 중에선 유일하게 CMP패드 원액 제조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으며, 대부분 수입에 의존하던 CMP패드 소재 국산화에 기여하고 있다. 

SKC솔믹스 관계자는 “천안공장은 수입에 의존했던 CMP패드, 블랭크마스크를 생산하며 반도체 소재 국산화를 이끌어가는 거점이 될 것”이라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해외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 인증평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반도체 소재 공급망 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KCC, 건축자재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 진행
사진=KCC

KCC가 온택트 방식의 고객 맞춤형 웹 세미나 ‘웨비나(Webinar)’를 통해 고객 소통 강화에 나선다.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영업 활동에 제약이 발생함에 따른 조치이다.

웨비나는 웹(Web)과 세미나(Seminar)의 합성어로 양방향 온라인 화상회의 플랫폼을 활용해 인터넷상에서 열리는 실시간 세미나를 말한다. 고객은 세미나를 통해 건축자재에 대한 종합적 지식과 KCC의 우수한 기술력과 디자인이 구현된 제품군을 접할 수 있다.

웨비나는 △석고보드 △천장재 △뷰티클(화장실 칸막이 시스템) △보온단열재 △창호 △건축도료 △실란트 등 KCC가 생산하는 건축자재 제품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특히 각 제품별 종류와 특장점 등 기본적인 제품 소개를 비롯해 이를 활용한 설계 제안, 시공법, 품질 관리, 관련 법규 및 정책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정보를 고객사에게 제공한다. 

웨비나는 KCC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세미나 수강 목적(자재선정, 직원교육 등), 업체 구분(시행사, 설계사, 시공사 등), 수강 희망 컨텐츠 등을 구체적으로 선택하면 맞춤형으로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다. 

KCC 관계자는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활용하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소통이 제한되더라도 충분히 고객과 깊이 있게 맞춤형으로 세미나를 진행할 수 있다”며 “KCC의 우수한 역량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전달하여 원활한 영업지원 및 소통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