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공식 유튜브 채널 새단장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공식 유튜브 채널 새단장

기사승인 2021-08-06 12:06:23
사진=교촌에프엔비㈜ 제공

[쿠키뉴스] 신민경 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MZ세대와 접점 강화를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편,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 공모’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교촌은 공식 유튜브 채널 개편을 통해 MZ세대와의 소통 강화와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힘쓴다. 메인 소비층인 MZ세대를 겨냥해, 그들의 일상 속에 교촌이 녹아들 수 있도록 독특하고 새로운 컨셉의 콘텐츠 제작에 나설 예정이다.

최신 트렌드와 ‘치킨에 진심’, ‘치묘든다’ 등의 밈(meme)을 활용한 친밀도 높은 콘텐츠로 댓글 유도 및 소통을 강화해 Z세대의 중심인 1020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함께 이끌어낼 예정이다.

첫 시작으로, 8월 6일 유튜브에 교촌치킨 팬클럽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 유튜브 콘텐츠 주제는 ‘교촌치킨 팬클럽 창설 및 이름 공모”로, 기존과는 다른 독특하고 색다른 컨셉으로 마련됐다. 인기 개그우먼과 유명 유튜버가 협업해 교촌의 제품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시청자들의 신선한 재미까지 전달한다.

팬클럽 이름 공모 이벤트는 이달 19일까지 댓글 참여 방식으로 진행된다. 교촌치킨과 가장 어울리는 팬클럽 이름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 가능하다. 교촌 팬클럽 이름으로 선정된 1등(1명)에게는 치킨 및 사이드 포함 총 21개의 교촌치킨 메뉴를 모두 즐길 수 있도록 메뉴 별 상품권 21장이 증정된다. 2등(1명)에게는 치즈트러플순살, 리얼후라이드 등 메뉴 별 6장의 상품권이, 3등(30명)에게는 올 7월 출시된 신제품 발사믹치킨 제품 상품권이 제공된다. 당첨자는 23일 발표 예정이다.

교촌은 인스타그램 및 페이스북 공식채널도 MZ세대를 겨냥한 색다르고 다양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할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앞으로 개편된 유튜브 및 SNS 채널들이 교촌에 대한 팬심과 관심을 표현할 수 있는 하나의 놀이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이번 공식 SNS 채널 개편을 시작으로, 디지털 마케팅을 전반적으로 강화하며 소비자 및 MZ세대와의 소통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smk5031@kukinews.com
신민경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