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학과 수시 접수 수험생들, 취업 지원 전문학교 주목

관광경영학과 수시 접수 수험생들, 취업 지원 전문학교 주목

기사승인 2021-08-11 10:47:46
숭실대학교 제공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 이제 수시 원서접수까지 약 1달 정도 시간이 남았다. 자기 성적에 맞춰 선생님과의 진학 상담을 통해 원서지원을 한다.

한 입시 전문가는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바리스타학과 등 서비스와 관련된 학과를 지원할 때는 주의할 점이 있다”며 “학생들이 오로지 성적에 맞춰 대학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취업에 어떤 학교가 유리한지 잘 비교해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어 “이론과 실무 능력을 인정받기 위해서는 관련 자격증 취득이 중요하지만, 현실적으로는 대학에서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바로 대부분 대학은 자격증 관련 수업이 커리큘럼에 구성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다.

호텔과 관광산업 분야에서는 학벌이 좋은 인재를 선호하기도 하지만 이론 및 실무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호하는 때도 많다.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광경영학전공은 현재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 횟수 차감 없이 지원할 수 있으며,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100% 면접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학교 관계자는 ”많은 학생이 알아보고 진학하는 이유는 취업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기 때문“이라며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졸업인증제를 통한 100% 취업으로 대부분 학생은 원하는 직무와 분야로 취업 지원을 받으며 취업 만족도도 높다“고 말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학생들은 학기 중 취업에 대비하고 있으며 평균 5개 이상 자격증 취득과 함께 2년에서 2년 반 만에 4년제로 인정받는 학사학위를 취득한다. TOPAS, SMAT, 한경TESAT, 바리스타 자격증, 핸드드립, JPT 등 수업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다.

학교 관계자는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숭실대학교 캠퍼스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숭실대 동아리 활동, 해외 봉사 활동, 기숙사, 중앙도서관, 학교 식당 등 이용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우선선발 전형에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1:1 진로 및 진학 상담 요청을 할 수 있다.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이영수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