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2일 (월)
에티오피아 남 월로‧동 고잠, 여행경보 ‘철수권고’로 상향

에티오피아 남 월로‧동 고잠, 여행경보 ‘철수권고’로 상향

남 월로(South Wollo)‧동 고잠(East Gojjam) 지역서 무력충돌 확대

기사승인 2021-08-13 09:45:08
외교부 제공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외교부는 8월 12일부로 에티오피아 암하라 주(州) 남 월로(South Wollo)와 동 고잠(East Gojjam) 지역의 여행경보를 3단계(철수권고)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외교부에 따르면 이번 조정은 에티오피아 북부 지역 무력충돌이 남 월로 및 동 고잠 인접 지역까지 확산됨에 따라 우리 국민에 대한 안전 우려가 커지고 있음을 감안한 조치다.

외교부는 에티오피아 암하라 주 남 월로 및 동 고잠 지역을 여행할 예정인 국민들은 여행을 취소‧연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해당 지역에 체류 중인 국민들은 긴요한 용무가 아닌 한 안전지역으로 철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에티오피아 북부 지역 무력충돌 동향 등 상황을 예의주시하면서 여행경보 추가 조정 필요성을 지속 검토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단계별 여행경보의 구분 및 행동요령은 △1단계(남색경보, 여행유의)=여행예정자‧체류자는 신변안전 위험 요인 숙지‧대비 △2단계(황색경보, 여행자제)=여행예정자는 불필요한 여행자제, 체류자는 신변안전 특별 유의 △3단계(적색경보, 철수권고)=여행예정자는 여행취소‧연기, 체류자는 긴요 용무가 아닌한 철수 △4단계(흑색경보, 여행금지)=여행예정자는 여행금지 준수, 체류자는 즉시대피‧철수 등이다.

songbk@kukinews.com
송병기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출정식 “진보·보수 아닌 대한민국만 있을 뿐”

21대 대선 공식 선거운동 첫날인 1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서울 광화문 청계광장에서 열린 선대위 출정식에서 방탄복을 입고 연단에 올랐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내란을 끝내고 대한민국을 정상으로 돌려놓겠다”라고 말하면서 “이번 대선은 민주당과 국민의힘의 대결이 아니라 내란으로 나라를 송두리째 무너뜨리고 헌정 질서와 민생을 파괴한 거대 기득권과의 일전”이라고 말했다. 이어서 이 후보는 “내란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