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제4회 연구자주도 혁신형 심포지엄 개최

한양대병원, 제4회 연구자주도 혁신형 심포지엄 개최

재생의학 최신 지견 및 신경외과 의사의 융합연구 동향

기사승인 2021-08-23 15:25:11
한양대학교병원이 오는 27일 온라인 생중계로 ‘2021 제4회 연구자주도 혁신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한양대학교병원 제공

[쿠키뉴스] 한성주 기자 =한양대학교병원이 오는 27일 온라인 생중계로 혁신형 의사과학자들의 임상 현장 기반 실용화 연구 동향을 위한 ‘2021 제4회 연구자주도 혁신형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최규선 한양대병원 신경외과 교수의 사회로 진행되는 이번 심포지엄은 ‘재생의학 최신 지견 및 신경외과 의사의 융합연구 동향’을 주제로 두개의 세션으로 나뉘어 세션별로 3명의 연자들이 최신연구 동향을 발표한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황경균 한양대병원 치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박경민 인천대 생명공학부 교수가 ‘기능성 고분자 하이드로젤을 활용한 In situ 조직 재생’, 허동녕 경희대 치과대학 박사가 ‘치과영역의 골조직 재건을 위한 3D 바이오프린팅의 활용’ 최영진 한국재료연구원 박사가 ‘3D 바이오프린팅을 통한 골격근 재생’을 주제로 강좌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이형중 한양대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좌장을 맡고, 정준호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뇌혈관질환 극복을 위한 연구’, 정규하 고려대구로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뇌종양 극복을 위한 연구’, 한인보 분당차병원 신경외과 교수가 ‘척수손상 극복을 위한 줄기세포 연구’를 주제로 강좌한다.

윤호주 한양대학교병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연구자들의 연구 역량 강화와 연구 증진 교류를 위해 이번 심포지엄을 마련했다”며 ”재생의학 분야의 최신 지견 및 신경외과 의사의 융합연구 동향에 대해 준비하였으니 다양한 전문가들의 풍성한 지식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