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소식] 수성구,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 외

[수성소식] 수성구,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 외

기사승인 2021-08-26 10:12:04
지난 25일 DIP에서 개최한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식에서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수성구 제공) 2021.08.06
[대구=쿠키뉴스] 최태욱 기자 = 대구 수성구는 지난 25일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에서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 개강식을 개최했다.

2021 찾아가는 행복 수성 아카데미는 오는 11월 2일까지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DIP), 청소년문화의집, 커뮤니티센터, 청년센터, 종합사회복지관 등에서 메타버스, 포스트 코로나, 유튜브, 교육, 육아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인사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는 기존 오프라인 형태를 벗어나 코로나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구민들을 위해 차별화된 맞춤형 교육으로 기획됐다. 수성구 유튜브 채널 ‘수성TV’를 통해 실시간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첫 강의는 지난 25일 김상윤 중앙대 컴퓨터공학과 연구교수를 초청, ‘현실과 가상의 결합, 메타버스 혁명’을 주제로 진행됐다. 

DIP 입주기업 직원 및 주민을 대상으로 2021년 상반기 핫이슈인 3차원 가상세계 메타버스에 대해 강의를 진행해 참여자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오는 31일에는 황금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동하 한의원 원장의 ‘내 몸을 살리는 면역, 면역이 답이다’를 주제로, 코로나19 등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내 몸을 지키는 비결인 면역 비법을 강의한다.

러닝톡 홈페이지 및 평생학습 알림터로 ‘온라인 강좌 사전 알람’을 신청하면 강의 일정 및 유튜브 실시간 주소를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러닝톡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대권 구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변화하는 환경에 발맞춰 주민들이 다양한 평생학습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파동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자율방범대, 여름 김치 후원

왼쪽부터 한승엽 예원노인복지센터장, 이갑열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장, 백현만 자율방범대 대장, 진용수 파동장, 김경현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 총무, 이영준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 고문. (수성구 제공) 2021.08.26
수성구 파동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와 파동 자율방범대는 지난 25일 파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여름 김치 50통을 전달했다.

이갑열 위원장과 백현만 대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무더위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파동 어울림무료급식후원회는 지난 2016년부터 매월 어르신들에게 점심을 제공해왔으나, 코로나19로 식사 대신 후원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범어4동 희망나눔위, 민·관 협력 행복꾸러미 전달

범어4동 희망나눔위가 저소득 가정을 위해 행복꾸러미를 전달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 두 번째부터 김정인 위원장, 정종석 범어4동장. (수성구 제공) 2021.08.26
수성구 범어4동 희망나눔위원회는 지난 24일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가정을 위해 식료품이 담긴 행복꾸러미 20박스를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행복꾸러미 지원은 범어4동 희망나눔위와 범어4동 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해 추진하는 프로젝트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주민들을 위해 햇반, 김 등이 담긴 행복꾸러미를 만들어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하고 있다.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 성금 및 건고추 후원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이 범물1동 행정복지센터에 이웃돕기 성금과 건고추를 기탁했다. 왼쪽 다섯 번째부터 동건스님, 박상희 범물1동장. (수성구 제공) 2021.08.26
수성구 범물1동 우리절세음원은 지난 25일 범물1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이웃돕기 성금 50만 원과 건고추 50근(130만 원 상당)을 후원했다.

주지 동건스님과 신도들은 매년 어려운 지역주민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박상희 범물1동장은 “힘든 시기에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나눔이 일상이 되는 행복한 마을 공동체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최태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