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큰 일교차… 제주도는 비 예보

[오늘 날씨] 전국 맑고 큰 일교차… 제주도는 비 예보

기사승인 2021-09-11 05:05:02
서울 용산구 이촌한강공원에서 시민들이 산책하고 있다.   사진=박효상 기자
김찬홍 기자
kch0949@kukinews.com
[쿠키뉴스] 김찬홍 기자 = 11일은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다가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전국 대부분 지역이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고 제주도는 남쪽 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는다. 

아침 최저 기온은 17∼22도, 낮 최고 기온은 27∼30도로 예보됐다.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낮·밤의 온도차가 10도 이상 벌어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보통' 수준을 보이겠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남해상과 제주도 해상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겠고, 남해안과 제주도 해안에는 너울이 유입되며 높은 물결이 백사장으로 강하게 밀려오거나 갯바위를 넘는 곳이 있겠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1.0m로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모든 해상에서 0.5∼1.5m로 예상된다.

kch0949@kukinews.com
김찬홍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