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우아한형제들, 메쉬코리아, 카카오쇼핑라이브

[유통 단신] 우아한형제들, 메쉬코리아, 카카오쇼핑라이브

기사승인 2021-09-24 10:03:08
[쿠키뉴스] 한전진 기자 = 배민 딜리타워, 내년 인천국제공항서 서비스 시작

배달의민족의 실내 배달로봇 딜리타워가 내년 인천국제공항에서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공항공사),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과 로봇 배송 서비스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우형은 주거시설인 아파트와 대형 업무시설에 이어 공항에서도 로봇 배송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협약은 진흥원이 주관하는 ‘21년 수요맞춤형 서비스 로봇 개발·보급사업’에 우형과 공항공사의 컨소시엄이 사업과제에 선정돼 성사됐다. 진흥원과 컨소시엄은 협약을 바탕으로 로봇 배송 서비스를 공항에서 시범 운영을 진행한 뒤, 공항 곳곳에 보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우형은 먼저 내년 하반기에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서 로봇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천공항 전용 로봇배달 가게 페이지 등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나선다. 또 딜리타워 적재공간을 공항 환경에 맞게 바꾸는 등 개선작업에도 나설 예정이다. 

로봇 배송은 공항 이용객이 QR코드를 통해 터미널 면세구역의 음식점이나 카페의 음식,  음료를 주문하면 딜리타워가 고객이 있는 위치까지 배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공항공사도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맞는 비대면 로봇배달서비스로 이용객에게 안전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스마트 공항’ 이미지도 확고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쉬코리아 부릉, ‘KT 바로배송유심’ 실시간 배송

IT 기반의 종합 유통물류 브랜드 ‘부릉(VROONG)’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가 KT와 협업으로 ‘KT바로배송유심’의 실시간 배송을 담당한다고 24일 밝혔다. 

‘KT바로배송유심’ 서비스는 소비자가 KT 알뜰폰 사업자의 온라인몰을 통해 유심을 주문하면 전국 주요 거점에 위치한 부릉 스테이션에서 부릉 라이더가 소비자에게 즉시 배송을 책임진다. 

메쉬코리아는 기존 식음료를 넘어 배송 카테고리의 다양화를 추진 중에 있다고 밝혔다.

유심칩과 스마트폰 외에도ABC마트와 발란 등 패션 잡화뿐 아니라 올리브영, 아리따움 등 H&B 편집숍 제품의 당일 배송을 서비스 중이며 최근에는 원격의료 플랫폼 닥터나우와 협약을 맺고 의사 처방약의 실시간 배송까지 선보이고 있다. 

유정범 메쉬코리아 대표는 “온라인 구매가 늘어나면서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의 경쟁력보다 ‘제품+빠른 배송’의 결합된 상품을 선호하고 있다“며 “향후 KT가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 경쟁력에 ‘테크’ 기반의 배송 경쟁력까지 더해질 수 있도록 파트너사로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쇼핑라이브, 럭키박스 경품 이벤트 진행

카카오쇼핑라이브가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5일간 경품 프로모션인 ‘돌아온 럭키박스를 열어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본 이벤트는 참여 즉시 당첨 여부를 알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카카오톡 내 쇼핑탭 또는 카카오톡 쇼핑하기 라이브탭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프로모션 페이지를 카카오톡 채팅방에 공유 시 최대 3회까지 추가 참여 기회가 주어지며, 럭키박스 열기에 성공한 고객에게는 아이패드 에어(2명), 코닥 미니샷(5명), 교촌 허니콤보세트(100명)가 랜덤으로 선물된다.

한편, 카카오쇼핑라이브는 포스트 추석을 겨냥해 해당 경품 프로모션 기간 동안 다채로운 라이브 커머스 방송도 선보인다.

오는 28일 18시부터 19시까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삼성전자 갤럭시워치 라이브 커머스가 진행된다. 오는 30일에는 더 플라자 호텔의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숙박권을 판매한다.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ist1076@kukinews.com
한전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