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순천만국가정원, 고3 수험생 대상 ‘진로직업 Eco-Edu Campus’ 운영

순천만국가정원, 고3 수험생 대상 ‘진로직업 Eco-Edu Campus’ 운영

기사승인 2021-12-06 15:32:55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 전경 (사진=순천시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남 순천시는 오는 31일까지 매주 평일(월~금)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고3 수험생을 위한 ‘진로직업 Eco- Edu Campu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들의 휴식을 돕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다 창조적으로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도슨트(Docent·안내인)의 해설을 들으며 다양한 정원 및 전시실을 관람하면서 정원과 자연을 보고, 듣고,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정원과 자연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 받을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도슨트와 함께 하는 꿈의 다리, ▲정원에 담긴 생태와 정원 작가, ▲WWT호수의 새 등 체험 및 강연이 운영된다.

김선순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장은 “입시라는 힘겨운 터널을 지나 모처럼 여유시간을 맞은 학생들이 자연과 정원을 배우며, 정서안정의 시간과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 신청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전국 모든 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