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순천만국가정원, 고3 수험생 대상 ‘진로직업 Eco-Edu Campus’ 운영

순천만국가정원, 고3 수험생 대상 ‘진로직업 Eco-Edu Campus’ 운영

기사승인 2021-12-06 15:32:55
순천만국가정원 내 호수정원 전경 (사진=순천시 제공)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남 순천시는 오는 31일까지 매주 평일(월~금) 순천만국가정원 일원에서 고3 수험생을 위한 ‘진로직업 Eco- Edu Campus’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수험생들의 휴식을 돕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다 창조적으로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도슨트(Docent·안내인)의 해설을 들으며 다양한 정원 및 전시실을 관람하면서 정원과 자연을 보고, 듣고, 배우는 시간을 갖게 된다.

정원과 자연 관련 진로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 받을 수 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 ▲도슨트와 함께 하는 꿈의 다리, ▲정원에 담긴 생태와 정원 작가, ▲WWT호수의 새 등 체험 및 강연이 운영된다.

김선순 순천시 국가정원운영과장은 “입시라는 힘겨운 터널을 지나 모처럼 여유시간을 맞은 학생들이 자연과 정원을 배우며, 정서안정의 시간과 다양한 진로탐색의 기회를 가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 신청은 오는 10일까지이며, 전국 모든 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생태관광체험학습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전송겸 기자 pontneuf@kukinews.com
전송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검찰, ‘홈플러스 사태’ 김병주 MBK회장 귀국길 휴대폰 압수

홈플러스가 신용등급 하락을 예상하고도 대규모 단기 채권을 발행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김병주 MBK파트너스 회장을 압수수색해 휴대전화 등 관련 자료를 확보했다.1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3부(부장 이승학)은 전날 오후 영국 런던에서 인천국제공항으로 귀국한 김 회장에 대해 압수수색 영장을 집행했다. 이 과정에서 김 회장의 휴대전화 등 수사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검찰은 지난 28일 특정경제범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