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학습 콘텐츠 방송 ‘공신회담’의 특별 게스트로 김동연 새로운물결 대선 후보를 초청했다.
아프리카TV는 11일 정치계 인사의 공부 비법을 들어보고 현 대한민국 교육 제도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학습 콘텐츠 공신회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방송 진행은 다양한 교육 콘텐츠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BJ ‘공신’ 강성태가 담당한다.
공신회담의 특별 게스트로 출연하는 김 후보는 문재인 정부 초대 기획재정부 장관 겸 경제 부총리를 역임했다. 새로운물결은 지난해 12월 김 후보가 새롭게 창당한 제3지대 정당이다.
이날 방송에서 김 후보는 어려운 가정환경을 극복하고 고졸 은행원에서 경제 부총리가 될 수 있었던 자신만의 공부 습관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중요한 시험을 앞둔 사람들을 위한 맞춤 공부 요령을 전수하고, 현 입시 제도의 문제점 및 합리적인 교육 제도의 개혁 방안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공부와 관련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Q&A 시간도 마련된다. 함께 나누고 싶은 고민이나 궁금증이 있는 유저들은 방송 시작 전까지 아프리카TV 학습 공식 방송국 게시판에 댓글을 남겨 신청하면 된다. 또한 당일 진행되는 방송 중 실시간 채팅을 통해서도 의견을 묻고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 12월 방송된 공신회담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가 출연해 △자신의 인생에서 공부가 가진 의미 △재미있고 쉬운 자신만의 공부 비법 등을 전한 바 있다. 공신회담 방송과 관련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학습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