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텃밭’ 경기도 민심 훑기… 尹 외교안보 공약 발표

李 ‘텃밭’ 경기도 민심 훑기… 尹 외교안보 공약 발표

이재명, 이천·여주·양평·성남·광주에서 즉석연설
윤석열, 이번 주 경제·사법 등 분야에서도 공약 발표

기사승인 2022-01-24 09:56:39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사진=임형택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경기 ‘매타버스(매주 타는 민생버스)’ 2일 차인 24일 경기 남부권을 훑으며 텃밭 다지기에 나선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경제와 안보의 융합’ 등을 골자로 한 외교·안보 공약을 발표한다.

이 후보는 설 연휴를 앞두고 23일부터 4박5일의 경기 매타버스 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날 경기 용인에서 경기지역 공약을 발표한다. 이후 이천·여주·양평·성남·광주를 방문해 즉석연설을 하고 시민들과 만나 지지를 호소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4박 5일 동안 경기 31개 시·군을 모두 방문한다. 경기지사를 지낸 이 후보에게 경기는 정치적 고향이나 다름없다. 윤 후보의 지지율 상승세를 인구수가 가장 많은 경기지역에서 먼저 방어하겠다는 의도로 보인다. 이 후보는 저렴한 수수료로 자영업자에게 호평을 받는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도 직접 이용할 예정이다. 

윤 후보는 이날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자유·평화·번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중추 국가’라고 이름 붙인 글로벌 비전을 공개한다. 국민의힘은 ‘강한 국가지도자’로서의 비전과 리더십을 제시할 예정”이라며 “특히 글로벌 시대의 주역 2030 세대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 후보는 이번 주 경제·사법 등 분야에서도 공약을 연달아 발표할 계획이다.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joy@kukinews.com
최은희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