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2022학년도 3월에 개강하는 경영학, 심리학 학사학위 취득과정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경영학은 기업에서 필요한 마케팅, 회계, 재무관리 등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 학문으로 직장인들은 물론, 취업준비생, 주부, 고3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평균 2년에서 2년 6개월의 기간 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일반 4년제 대학보다 등록금, 시간 등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학교 관계자는 “정시 추가모집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고3 수험생, 고졸자, 사회초년생,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1학기 신입학 모집을 진행 중”이라며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정식인가 기관으로 100% 온라인 학점은행제를 통해 데스크톱,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심리학에서는 코로나의 지속적인 상황으로 우울감이 높아지는 상황 속에서 정신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상담심리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다. 학생들은 임상심리, 상담심리, 인지심리, 동기심리 등을 학습하며, 국가인정자격증인 임상심리사 자격시험과 관련된 과목들을 학습한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학사학위 취득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현재 직장인, 전업주부, 사회초년생, 고3수험생 등이 지원하고 있으며, 수능과 내신성적 반영 없이 입학할 수 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