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민축구단 2022 K4리그 홈개막전 출전 [거제소식]

거제시민축구단 2022 K4리그 홈개막전 출전 [거제소식]

기사승인 2022-02-28 16:55:14
거제시민축구단은 오는 3월 5일 오후 2시 거제종합운동장에서 양평FC와 홈개막전을 갖는다.

이번 홈개막전은 거제시민축구단의 2022 K4리그 2라운드이며 1라운드는 신생팀 고양KH 축구단을 상대로 무승부를 거두며 종료됐다.


지난해 2021 K4리그 홈개막전에서는 시흥시민축구단을 상대하여 1:2로 패배하는 아쉬움을 남겼다.

이렇듯 현재 거제시민축구단은 2022 K4리그와 홈개막전 첫 승의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기회의 문에 섰다.

그러나 상대팀인 양평 FC는 1라운드에서 강원FC B팀을 상대로 1대0 승리를 거두면서 FA컵 1라운드 승리에 이어 2연승을 기록 중에 있다. 또한, 양평FC는 2022 시즌을 맞아 서울이랜드 유소년 감독으로 7년을 지낸 윤대성 감독을 선임하였고 FC서울, 제주 Utd 등 프로무대에서 활약한 홍준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를 위해 입단하는 등 전력이 만만치 않다.

지난해 거제시민축구단과 양평 FC는 2경기에서 2번 다 무승부를 거두며 우열을 가리지 못했기 때문에 승부의 추가 어디로 기울지 가늠하기 쉽지 않다. 그러나 거제시민축구단은 홈경기라는 이점과 함께 FA컵과 K4리그 1라운드를 통해 조직력이 올라오고 있으며 공격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는 김창대 선수가 지난 경기에서 득점포를 가동했다는 점은 고무적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이번 홈개막전을 통해 거제시민축구단의 축구를 거제시민분들에게 선사하여 거제시민축구단의 경기는 거제시민의 축제가 되었으면 한다. 어떤 일이든 시작이 중요한데 이번 홈개막전은 좋은 시작을 할 수 있는 기회인 것 같다.”고 말했다.


◆거제 신규 확진자는 724명 발생

최근 무증상·경증 확진자가 증가하고 있다. 오미크론의 높은 전파력과 낮은 위중증도 특성상 확진자 발생 수 대비 치명률과 중증화율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있다.

지역 내 코로나19 감염자 증가 추세가 여전하며 오미크론의 정점 시기에 대한 예측 또한 어려운 상황이다.


거제시는 오미크론 변이에 대한 사망·위중증 감소에 효과적인 백신 3차 접종 참여와 함께 조금이라도 감염이 의심된다면 적극적인 검사를 실시해 줄 것을 당부했다.

27일 오후 2시 이후 신규 확진자는 724명이 발생했다. 

2월 28일 오후 2시 기준 2월 발생 신규 확진자 수는 8293명(전체 확진자의 77.4%)이며, 총 누적 확진자 수는 1만 721명이다.

입원(재택)치료는 5636명, 퇴원 5,073명, 사망 12명이다. 현재 자가격리자 수는 204명이다.

시 보건당국은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준수, 사람 간 1m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특히, 미접종·고령층의 경우 KF94 권고), 주기적인 환기·소독 등 일상 속 방역실천을 강화해 주시기를 당부했다.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 법인카드포인트 적립기금 전달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지부장 김창배)는 2월 28일 시장실에서 거제시가 지난해 법인카드 사용으로 발생한 포인트 적립기금 6028만원을 전달했다.

거제시는 지난 2004년부터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와 법인카드 제휴 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업무 추진 시 법인카드, 우편요금 카드와 보조금 카드 사용으로 발생하는 포인트를 기금으로 적립해 거제시 재정운용 자금으로 활용하고 있다.


최근 5년간 적립된 기금은 2억6631만원으로, 시 예산에 포함되어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생활개선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날 법인카드 포인트 적립기금 전달식에는 변광용 시장, 김창배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장, 김상한 NH농협은행 거제시청출장소 지점장이 참석했다.

변광용 시장은 “NH농협은행 거제시지부가 우리시 제1금고은행으로서 시의 원활한 재정운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지역사회 발전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신청하세요!

거제시(시장 변광용)에서는 3월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신청을 받는다.

이 사업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조성을 위한 중장기 추진계획’의 일환으로 올해 신규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거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초등학생(1만9000명)에게 문화·관광분야의 다양한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관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인 연 5만원의 충전식(바우처)카드를 지원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거제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는 지역내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해 창의적인 역량 계발은 물론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다”라며, “아동 문화·관광 체험카드 가맹점 신청은 연중 접수받고 있으므로 체험이 가능한 업체들의 가맹점 신청에 적극 참여해 달라.”라고 전했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