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8일 (일)
익산시, 서해안 거점 승마 도시로 도약

익산시, 서해안 거점 승마 도시로 도약

28일 공공승마장 개관...마장마술 경기 선보여

기사승인 2022-02-28 17:05:57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익산시가 전국적인 규모의 공공승마장과 레저관광 인프라를 갖추고 서해안 거점 승마 도시로 도약의 발판을 다졌다. 

익산시는 28일 용안면에 들어선 공공승마장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공공승마장 개관식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참석 인원을 최소화한 가운데 정헌율 시장의 기념사와 함께 공공승마장 이상동 수석교관과 장수경주마목장 이상근 대표의 마필 기증식이 진행됐다.

공공승마장 교관과 민간승마장 대표의 승마시범을 통해 참석자들에게 마장마술 경기, 장애물 경기의 매력을 선보였다. 

공공승마장은 지난 2020년 착공해 7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 건축면적 4,158㎡ 규모에 실내·외마장, 원형마장, 마사, 워킹머신 등 시설을 갖췄다.

승마 교관 4명과 말 12마리가 상주해 어린이·청소년,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램별 다양한 강습과 승마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공공승마장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쉽게 승마를 접하고, 익산에서도 승마 레저산업이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익산=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신사vs숙녀 ‘반상 드라마’ 지지옥션배 예선 종료…관심사는 ‘와일드카드’

매주 월~화 오후 7시 경기를 펼쳐 ‘반상의 월화 드라마’로 불리는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이 예선을 마치고 19번째 대회의 힘찬 첫걸음을 시작했다.18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신사팀과 숙녀팀 모두 총 12명의 선수단 중 11명의 구성을 완료했다. 신사팀은 랭킹 시드를 받은 조한승·목진석·최명훈 9단을 필두로 이창호·유창혁 9단 등 8명이 예선을 뚫었다.숙녀팀은 최정·김은지·오유진 9단이 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