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팍스, 러시아 접속 차단 “제재 동참” 外 미래에셋생명‧농협카드 [쿡경제]

고팍스, 러시아 접속 차단 “제재 동참” 外 미래에셋생명‧농협카드 [쿡경제]

기사승인 2022-03-03 10:41:18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고팍스가 러시아에서 접속하는 모든 접속 시도를 차단한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국제사회의 제재에 동참하는 취지에서다. 미래에셋생명이 AI를 이용해 모든 보험상품의 판매를 모니터링한다. NH농협카드가 대중교통, 전기자동차 충전 할인 등 친환경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보였다.
 

고팍스, 러시아 접속 차단 “국제사회 제재 동참”

국내 가상화폐거래소 고팍스가 러시아에서 접속하는 모든 접속 시도를 차단한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한 국제사회의 제재에 동참하는 취지에서다.

고팍스는 공지사항을 통해 “미국 재무부 해외자산통제국(OFAC)과 유럽연합(EU)의 제재에 따라 러시아 IP에 대한 접속 차단 및 러시아 국적 모든 계정에 대한 동결 조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추가 조치 가능성도 시사했다.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대해 국제사회가 연일 강도높은 제재를 가하고 있는 만큼, 동참하겠다는 취지다. 국제금융결제망 ‘스위프트’에서 러시아 은행들이 퇴출되면서 가상화폐가 제재 우회로로 사용될 것이란 우려가 제기되기도 했다.

고팍스 관계자는 “국제 사회의 제재가 이뤄지고 있는 상황에서 암호화폐가 우회 경로로 부각되고 있으니, 제재에 동참하는 취지에서 나서게 됐다”면서 “크진 않겠지만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혔다.

 
미래에셋생명 제공

미래에셋생명, AI로 보험상품 판매 모니터링

미래에셋생명이 모든 보험 상품에 AI(인공지능)를 이용한 ‘완전 판매 모니터링’(해피콜)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종신보험이나 암보험 같은 일반 상품은 물론 투자성 변액보험까지 AI 완전 판매 모니터링을 도입한 것은 미래에셋생명이 업계 최초다.

완전 판매 모니터링은 고객이 보험에 가입할 때 충분한 설명을 듣고 약관, 청약서 등 주요 서류를 받았는지 확인하는 절차다.

미래에셋생명은 네이버 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AI 컨택센터 솔루션을 활용해 완전 판매 모니터링을 시행한다.

미래에셋생명은 “완전 판매 모니터링을 상담사의 감정노동 없이 AI가 최상의 컨디션으로 진행하면서 불완전판매를 줄이고 고객의 알 권리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NH농협카드 제공

NH농협카드, ESG 실천 ‘올바른지구카드’ 출시

NH농협카드가 대중교통, 전기자동차 충전 할인 등 친환경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카드를 선보였다.

NH농협카드는 농협금융 출범 10주년을 맞아 ‘올바른 지구카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바른 지구카드는 지난해 9월 농협금융지주에서 주관한 환경·사회·지배구조 아이디어 공모전의 1등 수상작으로, 탄소중립 실천 및 친환경 소비와 환경보호 활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주요 혜택은 대중교통, 공유모빌리티, 전기자동차 충전 시 7%의 청구할인 혜택, 이동통신요금, 오픈마켓 및 배달 애플리케이션, 스포츠 등 매장결제 시 5% 청구할인과 커피전문점 2000원, 편의점 1000원 청구할인 등이 있다.

NH농협카드는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과 환경보호 경험을 제공하는 친환경 교통 특화 상품 올바른 지구카드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올바른 소비문화 확산과 환경보호 활동에 앞장서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