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경기도 심의 통과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 본격 추진...경기도 심의 통과

기사승인 2022-03-17 15:47:55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감도

경기도 파주시의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될 수 있게 됐다.

파주시는 이번 민선7기에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이 2022년 제3회 경기도 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통과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심의 통과로 도시개발구역 지정을 위한 행정절차가 마무리되면서 조만간 사업시행승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파주시는 올해 하반기 실시계획인가 절차를 거쳐 내년 초 부지조성공사를 시작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2024년 준공할 계획이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는 미군 주둔으로 인해 낙후된 주변 지역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된 특별법인 ‘미군공여구역법’에 따라 시행되는 사업이다.

다음달 50만 대도시 진입을 앞두고 있는 파주시는 시민들의 오랜 염원인 대학병원급 종합병원 유치를 통한 의료 인프라를 확충하고 자족도시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개발이익의 공공환원을 전제로 메디컬클러스터를 계획했다.

이 사업을 통해 아주대학교병원과 국립암센터 산학협력단 혁신의료연구단지를 성공적으로 유치하고 지난해 2월 행정절차에 착수해 1년여 만에 신속하게 마무리했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민선7기 들어 연구중심병원인 아주대병원, 개방형 바이오랩인 국립암센터 혁신의료연구단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바이오센터)을 유치하는 가시적 성과를 냈다”며 “파주의 미래를 책임질 사업인 만큼 클러스터가 적기에 조성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파주메디컬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서패동 일원 45만㎡에 총사업비 약 1조5000억원을 투입해 종합의료시설(대학병원), 혁신의료연구단지, 바이오융복합단지 등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1만개 이상의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주=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sagu@kukinews.com
정수익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