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4일 (토)
요양원 돌봄인력 6.9만명에 지원금 20만원 지급

요양원 돌봄인력 6.9만명에 지원금 20만원 지급

기사승인 2022-03-31 11:42:30
보건복지부가 장기요양요원 한시지원금 20만원을 오늘 처음으로 지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시지원금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하며 노인 돌봄 체계를 유지하고 있는 장기요양요원의 노력을 격려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재원은 지난달 21일 국회를 통과한 코로나19 대응 추가경정예산에 반영된 총 735억원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이달 28일부터 4월1일까지 한시지원금을 신청받고 있으며, 신속한 집행을 위해 28일에 신청받은 6만9000명에게 먼저 한시지원금을 지급한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은 4월1일까지 장기요양기관 직접 돌봄 종사자 약 36만명에게 한시지원금 신청을 받아 신청일로부터 3영업일 이후 지급대상자로 선정된 장기요양요원에게 순차적으로 지급할 예정이다. 
장기요양기관은 노인요양시설 및 △방문요양 △방문목욕 △주야간·단기보호 △방문간호 등을 수행하는 재가시설이 포함된다. 직접 돌봄 종사자는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치과위생사 등이 해당한다. 가족관계인 수급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인 장기요양요원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은성호 보건복지부 노인정책관은 “그간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 애쓰신 장기요양요원들께 한시지원금을 오늘 처음으로 지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차질없는 신청 및 지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장기요양기관도 신청 기간에 적극적으로 한시지원금을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성주 기자 castleowner@kukinews.com
한성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언슬전’ 고윤정 “‘오구커플’ 인기 아무도 예상 못해…동기들도 당황”

“이렇게까지 사랑받을 줄 몰랐어요.” 지난 13일 서울 서초동 한 카페에서 만난 고윤정은 이같이 tvN 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을 마친 소감을 밝혔다.‘언슬전’은 ‘언젠가는 슬기로울’ 의사생활을 꿈꾸는 레지던트들이 입덕부정기를 거쳐 성장해 나가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다. 신원호 감독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 스핀오프로 화제를 모았다.그러나 ‘언슬전’에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