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사업 발굴 '총력' [남해소식]

남해군,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사업 발굴 '총력' [남해소식]

기사승인 2022-04-07 15:20:20
남해군이 지방소멸을 막기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 사업을 발굴하는 등 안간힘을 쓰고 있다.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지난 4일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한 사업발굴 추진사항 보고회를 개최했다.

장충남 남해군수 주재로 개최한 이번 보고회에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발굴된 사업에 대해 남해군 인구활력 TF팀에서 검토한 내용이 공유됐으며 사업발전 방향 등이 논의됐다.


인구감소지역 지원을 위해 도입된 지방소멸대응기금은 2022년부터 10년간 총 10조원 규모의 기금이 지원될 계획으로 남해군을 포함한 전국 89개 인구감소지역에 지자체별 투자계획을 평가해 차등 배분된다.

남해군은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 발굴 및 투자계획 수립을 위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투자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발주하고 5개팀 37명으로 구성된 인구활력 TF팀을 운영해 사업 발굴 및 투자계획 수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주민대상 인구활력 아이디어 공모를 4월8일까지 진행 중이며 공모를 통해 수렴된 주민 아이디어 역시 검토하여 투자계획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충남 군수는 "군의 현실을 제대로 인식하고 실현가능성, 효과성을 검토해 지역 맞춤형 사업을 발굴해 지방소멸대응기금 확보에 최선을 다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5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 활동집 발간

 
남해군의 숨은 매력을 소개하며 전국적인 호평을 받아온 ‘제5기 남해군 SNS 알리미단’의 활동상을 정리한 '남해군 알리미단 5기 활동집-남해랑 썸 타자'가 발간됐다.

이번 활동집은 갤러리 형태의 사진 중심으로 구성해 최근 트렌드를 반영했으며 유익한 관광 정보를 이용자들이 쉽고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5기 활동집은 남해군홈페이지-분야별 정보-소셜뉴스미디어-남해스토리-‘SNS 활동집’ 메뉴에 업로드 했으며 화전도서관 및 군내 관광안내소에서도 비치해 누구나가 다 이용 가능토록 했다.

남해군 SNS 알리미단이 활동을 시작한지 어느새 6년차로 접어들면서 ‘보물섬 남해군’을 대표하는 홍보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 있다.


남해군 SNS 알리미단은 지난 2017년 첫 활동을 시작한 이래 공식 블로그 ‘남해랑 썸타자’에 1600건이 넘는 콘텐츠를 발행하며 남해의 보물을 구석구석 찾아 소개했다.

특히 5기 알리미단은 남해군을 새롭게 디자인하는 도시재생, 젊음이 넘치는 청년센터 등 분야를 확대하여 다양한 볼거리와 톡톡 튀는 감성을 블로그에 담았다.

‘남해랑 썸타자’는 실시간 공감과 소통으로 ‘2021년 제7회 올해의 SNS 대상’에서 지자체 블로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코로나19 대유행으로 거리두기와 방역강화로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랜선여행’ 아이템을 발굴해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선사했다.

한편 지난 4월1일 제6기 알리미단의 활동이 시작된 가운데 지난 성과를 발판삼아 더욱 알차고 매력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하고 ‘2022 남해군 방문의 해’를 맞이해 맞춤형 콘텐츠를 선 보일 계획이다.

남해=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