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외교부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한국인, 사망 첩보...사실 확인 중”

외교부 “우크라이나 의용군 지원 한국인, 사망 첩보...사실 확인 중”

“우크라이나 체류 한국인 4명 파악...무단 입국민 출국 당부” 

기사승인 2022-04-22 20:53:45
로이터-연합뉴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러시아와 전쟁 중인 우크라이나 의용군에 참여한 대한민국 국민 중 사망자가 발생했다는 첩보가 정부에 전해졌다.

외교통상부는 22일 저녁 긴급 공지를 통해 “최근 유관국을 통해 우크라이나 전쟁에 의용군으로 참여하고 있는 우리 국민 중 사망자가 있다는 첩보를 입수했다”며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의 사실 여부를 확인 중에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정부 허가 없이 우크라이나에 입국하여 현재까지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은 4명으로 파악된다”면서 “우크라이나 동남부 지역에서의 교전 격화 등으로 신변안전이 심각히 우려되는바 우크라이나에 무단으로 입국한 우리 국민은 조속히 출국하여 주시기를 재차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황인성 기자 his1104@kukinews.com
황인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슬의생’과 달라”…전공의 파업 속 ‘언슬전’ 공개, 시청자 처분만 남았다

의료대란 여파로 1년여 표류한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 마침내 시청자를 만난다. 슬기로운 ‘99즈’의 일상 대신 슬기로울 ‘응애즈’의 성장이 감동을 선사할 전망이다. ‘보호자’를 자처한 신원호 크리에이터의 바람대로, 이들의 진심이 곡해되지 않고 안방에 고스란히 전달될 수 있을까.10일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 연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