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농협⋅대학생재능기부봉사단 발대

경남농협⋅대학생재능기부봉사단 발대

기사승인 2022-04-29 18:58:19
경남농협(본부장 김주양)은 29일 사천비봉내팜스테이마을에서 ‘경남농협⋅대학생재능기부봉사단’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진주 지역 대학생(위더스 대표 이용진)과 경남농협 조근수 부본부장, 농협 사천시지부 박종국 지부장, 곤명농협 김상규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내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경남농협⋅대학생재능기부봉사단’은 그동안 농촌지역에서 진행해왔던 대학생들의 단순 농활활동(농촌일손돕기)에 다양성을 부여하고, 학생들의 자발적이면서 지속적인 농촌봉사활동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된다. 

재능기부봉사단 운영을 통해 ‘팜스테이마을 체험’과 자발적 재능기부를 유도하여 ‘마을단위 6차산업’에 대한 대학생들의 창업농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지역대학생들의 인식 제고 방안으로 활용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하반기에는 농촌지역고령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예체능․보건계열 전공대학생들 봉사단으로 모집해 ‘문화공연 및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근수 부본부장은 "농업․농촌의 지속성장을 위해 청년농업인 육성이 절실한 만큼 지역대학생들이 농업․농촌을 미래먹거리사업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참여프로그램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농협창녕교육원, 디지털 유통 혁신가 양성 교육 실시


농협창녕교육원(원장 이광수)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인 유통 전문가 양성을 위해 '디지털 컨버전스 유통 혁신가 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농협경제지주, 하나로유통, 농축협 등 범농협 유통 업무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4월28일부터 2일간 진행된 이번 교육은 2021년 시범과정으로 신설됐으며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에 힘입어 올해 확대·개편됐다. 


디지털 전환 시대의 최신 유통 전략과 물류 트렌드, 디지털 유통 비즈니스 사례와 디지털 마케팅 등 유통 단계별 다양한 분야를 두루 수강한 교육생들은 교육 기간 내내 적극적인 자세로 참여했으며 특히 소속 사업장의 유통DT 활성화를 위한 솔루션 공유 시간에는 열띤 토론과 정보교환이 이뤄졌다.

이광수 원장은 "디지털 혁신 관련 다양한 교육을 통해 미래 농업을 선도하는 핵심 인재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