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4월 10일 (목)
군산시, 4일부터 택시요금도 군산사랑카드로 결제

군산시, 4일부터 택시요금도 군산사랑카드로 결제

기사승인 2022-05-03 10:29:22
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전북 군산에서 택시요금도 지역화폐 ‘군산사랑카드’로 결제할 수 있게 됐다. 

군산시는 4일부터 지역화폐인 군산사랑카드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가 이뤄진다고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 3월 개인 및 법인택시조합과 협약을 체결하고, 한국조폐공사와 교통사업자 등과 함께 시스템 개발에 이어 사전테스트를 본격적인 운영을 준비해왔다.

군산사랑카드 택시요금 결제서비스는 개인택시 932대와 법인택시 12개사 488대 등 군산지역을 운행하는 모든 택시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지자체 택시에서는 이용할 수 없다.

김현석 군산시 소상공인지원과장은 “택시요금 결제서비스에 이어 군산사랑상품권 유통 확대로 시민과 소상공인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사랑카드는 4개 금융기관(농협⋅전북은행⋅새마을금고⋅신협) 74개 지점에서 직접 발급받아 충전해 사용할 수 있고, 현재 4만 3천여명이 사용 중이다. 

군산=박용주 기자 yzzpark@kukinews.com
박용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이재명 ‘10분 다큐’로 대선 출마 선언…“진짜 대한민국 만들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영상을 통해 '제21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했다.이 전 대표는 10일 공개한 출마 선언 영상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위대함은 헌법 제도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 제도를 가지고 사는 우리 국민 스스로의 위대함"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그는 "깊고 깊었던 겨울을 국민들이 깨고 나오는 중이다. 따뜻한 봄날을 꼭 (함께) 만들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 전 대표는 오는 11일 비전선포식을 통해 '진짜 대한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