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짬짬이 체조송’ 공개 

경남교육청 ‘짬짬이 체조송’ 공개 

기사승인 2022-05-03 18:12:23
"두 팔 번쩍 들어 봐, 쭈~욱 쭈욱 뻗어봐~하늘까지 닿을 듯 쭈욱 뻗어봐~"(짬짬이 체조송(song)중 일부)
 
경상남도교육청이 직장이나 학교에서 자투리 시간에 쉽게 할 수 있는 '짬짬이 체조' 노래 영상을 만들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선보였다. 

이 영상은 코로나19로 말미암은 스트레스와 우울감에서 벗어나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과 직장생활을 하기 위해 ‘앉아서 하는 체조’, ‘서서 하는 체조’ 등 두 가지로 만들었다. 


경남교육청은 지난 2월 말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의 심신을 회복하기 위해 1탄 '완벽한 퇴근' 노래 영상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았다. 이번 영상은 그 두 번째로 4분가량이다. 

작사‧작곡에는 박도영 작가(경상남도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박미리 교사(진주 수정초등학교) 등 경남교육청 홍보 콘텐츠 개발위원들이 함께했다. 안무는 창원 무학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했다.

경남교육청은 이 영상을 본청은 물론 소속 기관,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김태균 홍보담당관은 "지난 퇴근 노래에 이어 교육 회복을 위한 콘텐츠로서 체조 노래 영상을 제작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경남 교육 정책의 이해를 높이고 도민과 소통하고 공감을 이끌어 내는 교육 홍보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의 '완벽한 퇴근'과 '짬짬이 체조송' 영상 콘텐츠는 경남교육청 유튜브 채널 ‘경남교육’에서 볼 수 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