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가상화폐 거래소와 제휴 검토”

카카오뱅크 “가상화폐 거래소와 제휴 검토”

기사승인 2022-05-04 09:54:16
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이사가 가상화폐 거래소와 제휴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 대표는 지난 3일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진행된 콘퍼런스 콜에서 “고객들이 가상자산을 금융상품의 하나로 투자하고관리하는 만큼 가상자산을 어떤 서비스나 비즈니스로 제공할지에 대해 긍정적으로 살펴보고 있다 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최근 가상화폐 업계에 대한 이해를 위해 코인원 등 복수의 가상화폐 거래소와 시장 분석을 진행하고 있다. 윤 대표는 “(카카오뱅크의) 자체 상품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제휴와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자산을 보유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 경험을 확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암호화폐 거래소와의 제휴 가능성을 시사한 것으로 풀이된다.

카카오뱅크가 가상화폐 거래소와의 제휴 방안을 검토하게 된 것은 고객 유입 확대를 위한 전략의 하나로 분석된다. 카카오뱅크의 경쟁사이기도 한 인터넷은행 케이뱅크도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와 실명계좌 제휴를 통해 시장 점유율을 높인바 있다.
 
카카오뱅크와의 제휴설이 돌고 있는 코인원의 경우 그간 NH농협은행으로부터 실명계좌를 발급받아 원화입출금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현재 빗썸은 NH농협은행, 코빗은 신한은행, 고팍스는 전북은행과 실명계좌 제휴를 맺고 있다.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sonhj1220@kukinews.com
손희정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