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T모티브, ‘보안관리 우수업체’ 국방부장관 표창

SNT모티브, ‘보안관리 우수업체’ 국방부장관 표창

기사승인 2022-05-18 14:05:02
글로벌 소구경 화기제조업체인 SNT모티브(대표이사 최광영)가 방위산업 보안관리 우수업체로 선정돼 국방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SNT모티브는 17일 국방부 국방정보본부 주관으로 국방부에서 열린 ‘2021 보안관리 우수업체 표창 수여식’에서 국방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방부는 ‘방산보안태세 확립’에 대한 공로를 인정했다.


SNT모티브는 국산 소구경 화기류를 개발 및 생산하며 다양한 분야에서 보안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각종 군사기밀 및 방산 중요기술 유출방지를 위해 노력해왔다. 

특히 정보통신 분야에서의 보안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이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방산 망분리 시스템을 구축했고 내부 기술 유출 방지 프로그램인 디지털 저작권 관리(DRM), 데이터 유출 방지(DLP) 시스템 등 총 15종의 보안솔루션을 구축했다. 

또한 일일 이슈 리포트 및 월단위 자체감사보고서를 작성, 관리하는 등 선제적 예방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SNT모티브는 체계업체로서 협력업체 보안사고 방지를 위해 ‘협력업체 보안관리 지침’을 제정해 시행하고 자체 보안TF를 구성해 주기적 보안지도 및 교육도 실시하고 있다. 

SNT모티브 비상계획보안팀 관계자는 "SNT모티브는 방위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기업으로서 견고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투자와 철저한 관리를 통한 군사기밀보호로 국가안보에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가 방산기술 보호를 위해 업계 최고의 보안수준을 유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강종효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