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우철 완도군수 “3대 전략, 9대 핵심 과제 실천 전력 다할 것”

신우철 완도군수 “3대 전략, 9대 핵심 과제 실천 전력 다할 것”

기사승인 2022-07-01 16:29:41
신우철 완도군수는 “민선 8기는 6기와 7기 때 어렵게 추진해왔던 각종 현안 사업을 조속히 해결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내야 하는 시점이다”면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중단 없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사진=완도군]
전남 완도군은 1일 문화예술의전당에서 민선 8기를 맞아 새로운 도약을 위한 미래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선포식은 ‘모두가 잘사는 희망찬 미래 완도’ 실현을 위한 비전을 군민에게 공유하고 완도의 미래를 열어갈 방향 등을 제시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날 윤재갑 국회의원, 신의준 도의원,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군민 등 60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군민의 목소리를 담은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취임 선서, 미래 비전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미래 비전 보고에 앞서 “민선 8기는 6기와 7기 때 어렵게 추진해왔던 각종 현안 사업을 조속히 해결해 가시적인 성과를 이끌어내야 하는 시점이다”면서 “군민 삶의 질 향상과 중단 없는 완도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희망이 넘치는 군민 행복시대’ 실현을 위해 ‘지역 발전, 복지 발전, 미래 발전’ 등 3개 발전 전략과 9대 핵심 과제를 제시했다. 

지역 발전 전략으로는 더 가까운 교통망 구축, 더 돈 되는 농수축산업 육성, 더 빠른 경제 회복 등이다. 

복지 발전 전략은 더 촘촘한 복지 정책, 활기찬 지역 개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 등이다. 

미래 발전 전략으로는 더 나은 해양치유, 더 가치 있는 해양바이오, 더 멋진 해양관광 거점 도시 건설 등이다. 

신우철 군수는 “초심을 잃지 않고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군민과 소통하고 화합해 현안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제2의 장보고 시대를 활짝 열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완도=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news032@kukinews.com
신영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