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 16일 출시를 앞둔 컴투스의 하반기 대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수준 높은 OST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컴투스는 최근 크로니클 배경음악과 OST를 국내외 유명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지난달 게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크로니클의 오프닝 타이틀은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에서 직접 연주에 참여한 곡이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어링 오케스트라는 드라마 ‘오징어게임’, 영화 ‘옥자’, ‘기생충’ 등 대한민국 대표 문화 콘텐츠를 비롯해 해외 유명 영화, 드라마 OST와 미국 슈퍼볼, 다수 디즈니랜드 쇼 등 글로벌 주요 프로젝트 연주 등에 두루 참여해 왔다.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오프닝 타이틀은 원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초반 오프닝 중 약 15초 가량의 멜로디를 차용하면서 변주를 통해 새로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컴투스 측은 원작 감성의 재현과 확장된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의 또 다른 세계를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또다른 OST ‘더 크로니클’은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작곡, 작사, 가창 등 모든 제작에 참여한 곡으로 방대한 세계관을 담은 웅장한 분위기로 국내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해당 음원은 새롭게 편곡돼 자우림 열 한 번째 정규 앨범 ‘영원한 사랑’의 수록곡 ‘에우리디케’로 발매됐다.
김윤아는 인터뷰를 통해 “운명에 맞서서 모험을 떠나는 ‘라힐 수호단’의 내용을 담고 싶었다”면서 “곡은 전반적으로 웅장하고 무게감 있는 분위기를 유지했고, 치열한 모험 중에 피어나는 두려움도 친구와 동료가 함께 있으면 힘을 합쳐서 이겨낼 수 있대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컴투스 관계자는 “지난 5월부터 사전 예약 시작과 함께 OST, 웹툰 뿐만 아니라 전국 소환사 모집 투어 등 국내 팬들에게 ‘크로니클’의 출시를 알리는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지속적으로 준비하고 있다”라며 “원작 유저 뿐만 아니라 모든 MMORPG 팬들이 새롭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크로니클’은 서머너즈 워 IP를 계승함과 동시에, 차별화된 콘텐츠와 장르적 재미로 선보인다는 것이 목표다. 크로니클의 원작 IP 서머너즈 워는 2014년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억 5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하고, 아시아와 웨스턴 등 글로벌 전 지역에서 고루 인기 얻으며 두터운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강한결 기자 sh04khk@kukinews.com
尹대통령 지지율 20%…부정평가 이유는 ‘김여사 문제’
윤석열 대통령의 지지율이 2주 연속 20%를 기록했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22일 나왔다. 더불어민주당과 국민의힘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