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신형 폴더블 단말 갤럭시 Z 플립4⋅Z 폴드4가 유럽에서 전작보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글로벌 폴더블 대중화를 선도할 지 주목된다.
벤자민 브라운 삼성전자 구주총괄 마케팅팀장은 1일(현지시간) IFA 2022 개막전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두 제품 유럽 초기 판매가 신기록을 달성했고 출하량은 전작 대비 2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유럽에서도 Z 플립4 인기가 높았다. Z 플립4와 폴드4 판매 비중은 약 6대 4다. Z 플립4 네 가지 색상 중 그라파이트와 보라 퍼플이 잘 팔렸다. Z 폴드4 색상은 그레이 그린과 팬텀 블랙이 강세였다.
플립4의 감각적인 디자인과 증가된 배터리 용량, 플렉스캠 기능이 현지 구매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중량을 줄이고 멀티테스킹을 극대화한 폴드4도 호평 받고 있다.
한편 갤럭시Z4 이전 모델과 갤럭시 워치4 시리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이달 초 예정돼있다. 일정은 추후 안내된다.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피규어로 만난다
LG전자가 독일 유명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협업한 생활가전⋅인물 피규어로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
LG전자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인스타뷰 냉장고⋅인스타뷰 오븐 등 프리미엄 가전제품 3개와 LG전자 제품 설치기사⋅주방가전 인플루언서⋅인테리어 디자이너를 표현한 피규어를 2일(독일시간)부터 6일까지 IFA 2022에서 선보인다.
LG전자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대 고객들이 LG전자 프리미엄 가전 디자인과 장점을 피규어로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플레이모빌과 협업을 진행했다.
LG전자는 자사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에도 플레이모빌과 협업해 만든 피규어를 활용할 계획이다. 플레이모빌 생활가전과 캐릭터 피규어 증정 이벤트를 열고 온·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