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관제센터에 태풍 대비 특별상황실 운영 외

KT, 관제센터에 태풍 대비 특별상황실 운영 외

기사승인 2022-09-05 18:15:42
KT 네트워크 전문가가 5일 KT 과천 관제센터에서 태풍 상황에 따른 대응 계획을 수립해 지역의 특별 상황실로 전파하고 있다.
KT, 과천 관제센터에 태풍 대비 특별상황실 운영

KT는 11호 태풍 ‘힌남노’로 발생하는 통신 피해를 줄이기 위해 5일 KT 과천 관제센터와 광역본부에 특별 상황실을 열었다. KT는 특별 상황실에서 파악된 상황에 따라 전지 배치된 이동식 기지국⋅발전차⋅배풍기⋅양수기 등 긴급 복구용 장비를 투입한다.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모빌리티,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 시범운영 

카카오모빌리티가 국내 최대 충전서비스 제공사 차지비와 전기차 발레 충전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다. 충전소는 서울 강남 논현동 이디야 커피랩에 설치됐다.

서비스는 국내 전기차 보급률 대비 낮은 충전소 공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시범 운영후 연내 정식 서비스를 오픈할 열기로 했다. 적용 주차장도 확대할 예정이다. 충전 요금은 라이트 9000원, 스탠다드 1만5000원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서비스 시범 운영 기간 선착순 500명에게 20분 상당 충전서비스와 대행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 실버콘텐츠 강화 

KT스카이라이프가 실버콘텐츠를 강화했다. 회사는 최근 개방형TV 서비스로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 TV’를 론칭했다. 

실버아이댄스는 기존 유료방송에서는 볼 수 없는 스카이라이프 단독 콘텐츠다. 지루박⋅블루스⋅리듬댄스를 현직 강사가 가르쳐준다. 댄스 경연대회 영상도 제공된다. 

콘텐츠엔 전문해설과 동작설명이 포함돼 있어 누구나 사교댄스를 쉽게 익히고 연습할 수 있다. 

스카이라이프는 국악방송 TV 채널도 동시에 론칭했다. 국악방송 TV는 전 세계 유일한 한국문화 전문채널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실버아이댄스와 국악방송 TV 실시간 및 다시보기(VOD) 콘텐츠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