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Z⋅워치 SW 업데이트 외 LG [기업소식]

삼성전자, 갤Z⋅워치 SW 업데이트 외 LG [기업소식]

기사승인 2022-09-06 11:00:02
삼성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폴더블⋅워치 SW 업데이트 

삼성전자가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과 워치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를 하고 있다. 

업데이트를 하면 기존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과 워치 유저도 태스크바⋅플렉스캠 등 갤럭시 Z 플립4·폴드4와 워치5에 도입된 혁신 기능을 기존 단말기에서 즐길 수 있다. 

새 소프트웨어는 향상된 사용성과 생산성·고객 맞춤 기능으로 이용자에게 직관적이고 연결된 경험을 제공한다.

업데이트는 갤럭시 Z 플립3·폴드3 사용자를 시작으로 1세대 갤럭시 플립과 폴드까지 확대 적용된다.

갤럭시 워치4와 워치4 클래식 대상으로 One UI 워치 4.5 소프트웨어도 확대 적용된다. 워치 이용자는 신규 워치 페이스와 향상된 맞춤 설정 기능·쿼티 키보드 기반 타이핑을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가 지구촌 모두의 더 나은 일상을 만들고 환경 보호를 위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장려하는 데 적극 나선다. 사회·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적극 장려하기 위해 ‘라이프이즈굿 어워드(Life’s Good Award)’를 열었다.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라이프이즈굿 어워드’ 홈페이지에서 ▲모두의 일상을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친환경을 위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안하면 된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3개 팀을 선발하고 총 100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한다. 사진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전광판에 '라이프이즈굿 어워드'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LG전자, 전세계 혁신아이디어 모은다

LG전자가 사회·환경적 가치를 창출하는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활동을 전 세계적으로 적극 장려하기 위해 ‘라이프이즈굿 어워드(Life’s Good Award)’를 개최한다. 

오늘(6일)부터 내달 10일까지 ‘라이프이즈굿 어워드’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모두의 일상을 보다 편안하고 즐겁게 만들어주는 △친환경을 위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 등 혁신 솔루션을 제안하면 된다.

LG전자는 3개 팀에 상금 100만달러를 수여한다. 선발된 솔루션은 내년 1월 가전·IT 전시회 CES 2023에서 소개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IPTV용 서비스인 ‘U+홈트Now’와 스마트워치를 연동해 운동 중 생체정보를 확인하고 이용자간 경쟁하며 운동할 수 있는 신개념 홈트 서비스 ‘코코어짐(Cocore Gym)’을 선보였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U+tv와 갤럭시워치를 연동해 코코어짐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모습.
LG유플러스, 디지털 기술 접목한 신개념 홈트 출시

LG유플러스가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GX(그룹운동) 시장을 개척한다. LG유플러스는 6일 IPTV용 서비스인 ‘U+홈트나우’와 스마트워치를 연동한 신개념 홈트 서비스 ‘코코어짐’을 출시했다.

코코어짐은 고객 움직임을 기반으로 심박수와 소모열량 등 생체 정보를 측정하고 소모열량 랭킹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운동 파트너 정보를 랭킹으로 나타내 그룹운동 시 느끼는 에너지와 경쟁심을 구현한다. 

코코어짐은 피트니스 센터 현장 생동감을 그대로 전달한다. 홈트 촬영장 무대⋅조명⋅카메라 앵글⋅오디오 등을 모두 재설계하고 고급화했다.

코코어짐은 UHD3 이상 U+tv 셋톱박스와 안드로이드OS를 탑재한 갤럭시워치 4·5를 연동해 이용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3개월간 무료 체험기간을 운영한다. 이후엔 유료로 전환된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