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일 (목)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 성 학대 피해아동 보호 강화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 성 학대 피해아동 보호 강화

기사승인 2022-09-22 17:29:50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과 사단법인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는 22일 성 학대 피해아동의 보호와 지원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학대아동을 위한 적절한 보호와 지원을 위해 전문적인 네트워크를 마련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두 기관은 먼저 성학대 피해아동의 보호와 지원에 관한 정보공유 및 서비스 연계, 아동학대예방에 관한 활동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와 더불어 진주시는 학대 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학대의 재발 방지를 위한 사례관리 및 아동학대예방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지난 4월 1일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을 출범하며 아동이 존중받는 진주시를 만드는데 주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힌바 있다.

현재 아동 성학대는 직접적인 성학대뿐 아니라 방임에 의한 성학대가 많으며, 보호받지 못하는 아동이 디지털 기기 등에 의한 직간접적 성학대에 노출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한편 진주성폭력피해상담소는 자발적 민간단체로 성폭력, 성희롱, 스토킹, 데이트폭력 등 젠더폭력 피해자를 지원하며, 피해자의 치유와 일상회복을 돕고 성폭력 예방 운동을 수행하고 있다. 

성폭력피해상담소 관계자는 "진주시는 최근 잇따라 발생하고 있는 일상의 젠더폭력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예방하고, 피해자를 지원하는 시스템을 갖추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진주=강연만 기자 kk77@kukinews.com
강연만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적수가 없다…압도적인 젠지, 1라운드 9전 전승

젠지가 1라운드 전승에 성공했다.젠지는 1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1라운드 KT 롤스터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완승했다. 1라운드 9전 전승을 달성한 젠지는 단독 선두 자리를 굳건하게 지켰다. 팀 역사상 5번째 라운드 전승이다. 반면 KT는 2연패에 빠지며 1라운드를 3승6패로 마무리했다. 젠지가 1세트를 손쉽게 선취했다. 라인 개입, 교전, 한타 등 모든 면에서 KT보다 뛰어났다. KT 에이스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