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철도연 5G 열차자율주행 통신실험 성공 외 [기업소식]

SKT, 철도연 5G 열차자율주행 통신실험 성공 외 [기업소식]

기사승인 2022-10-24 10:49:45
SK텔레콤은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개발한 열차 자율주행 핵심기술인 ‘5G 차상통신장치’에 5G 에지 클라우드와 5G 품질 최적화 기술을 적용해 저지연 통신 테스트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SK텔레콤이 한국철도기술연구원이 개발한 5G(5세대 이동통신) 차상통신장치에 5G 에지클라우드와 5G 품질 최적화 기술을 적용한 저지연 통신 테스트에 성공했다.
 
5G 차상통신장치는 열차 스스로 주행 안전거리를 확보할 수 있도록 열차간 운행정보를 실시간 송수신하는 기술이다.

SKT와 철도연은 충북 오송 철도연 철도종합시험선로에서 자율주행 통신 상황을 구현해 열차 자율주행에 필요한 열차간 저지연 데이터 송수신 테스트를 진행했고, SKT 5G 에지 클라우드 적용 시 일반 클라우드 대비 약 20% 지연 감소 효과를 확인했다.

또 자율주행에 필요한 종단간 서비스 지연 요건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송역 부근 5G 기지국에 지연 품질 최적화 기술을 추가 적용해 기존 대비 약 50% 지연시간을 단축했다. 일반 클라우드에서 어려웠던 지연시간 목표를 99.9% 만족해 자율주행 현실화가 가능함을 의미한다. 

KT가 대구광역시 동성로에 Z세대를 겨냥한 콘셉트형 통신 매장 ‘동성로 애드샵(Add Shop)’을 오픈했다. 모델들이 ‘동성로 애드샵’에서 매장 콘텐츠를 체험하고 있는 모습.

대구 동성로에 KT 콘셉트형 매장 떴다


KT는 대구광역시 동성로에 Z세대를 겨냥한 콘셉트형 통신 매장 ‘KT 애드샵’을 열었다. 

KT 애드샵은 통신 매장에 제휴 상품과 다양한 서비스를 전시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한 프리미엄 매장이다. 동성로 애드샵은 젊은 층이 상권 특성을 반영해 Z세대가 선호하는 레트로 디자인과 체험 위주 콘텐츠로 이뤄졌다. 

북카페⋅게임박스⋅콘텐츠 청취 공간⋅지니TV 체험 공간은 물론 대형 파사드와 인테리어를 활용해 통신 역사도 소개한다. 방문자에겐 Y굿즈⋅커피머신⋅지니TV 쿠폰⋅미디어콘텐츠 이용권 등 경품도 증정한다. 

LG유플러스가 다음달 7일부터 20일까지 2022년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 행사를 한다. 사진은 LG유플러스 모델이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추첨행사를 소개하는 모습.

하반기 LG유플러스 골드번호, 놓치지 마세요


LG유플러스가 내달 7일부터 20일까지 올 하반기 고객 선호번호 5000개를 추첨한다.

응모 가능한 번호 유형은 △AAAA △000A △00AA △AA00 △ABAB △A000 △ABCD △국번과 뒷자리 번호가 같은 ABCD-ABCD △특정 의미를 갖는 번호다.

이 기간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하거나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내 혜택 메뉴 페이지에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타 통신사 고객도 응모할 수 있고 알뜰폰 이용자도 사업자 안내에 따라 1인 최대 3개 번호까지 응모할 수 있다. 

당첨발표일은 내달 25일이다. 당첨번호는 내달 29일부터 12월 19일까지 배포된다. 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고 배포 후 1년간 진행될 선호번호 추첨행사에 지원할 수 없다.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song@kukinews.com
송금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