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 여러분, 고생 많았습니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그간 고생한 여러분들의 노고를 조금이라도 달래주고자 많은 업체들이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험 끝난 수험생’이라는 지위를 짧은 시간 여러분들에게만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을 쿠키뉴스가 정리해봤습니다.
수험표 보여주고 문화예술·스포츠 할인받자
그간 수능을 위해 꾹 참았던 문화예술 공연들이 다양한 곳에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뮤지컬 ‘마틸다’는 수능을 치른 수험생들에게 오는 12월15일까지 화·수·목 평일 공연에 한해 5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만 수험생 본인만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는 수험생 본인과 동반 1인까지 1인2매 할인을 제공합니다. 평일 오후 7시30분 공연에 적용되며 R석 40%, S·A석은 50% 할인 됩니다.
최근 내한한 아트서커스 그룹 ‘태양의 서커스’가 공연 중인 ‘뉴 알레그리아’는 수험생에게 A·B석을 50% 특별할인 하고 있으며, 국립극단이 23일부터 공연하는 연극 ‘스카팽’도 수험생들에게 40%를 할인해줍니다. 이외에도 셰익스피어의 리처드 3세를 뇌성마비 고등학생 이야기로 각색한 연극 틴에이지 딕도 수험생 본인에게 50%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서울시립교향악단은 17~18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리는 공연을 수험생들에게 전 좌석 등급 5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스포츠도 빠질 수 없죠. 한참 뜨거운 경기를 치루고 있는 프로농구 10개 구단들도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장권 할인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전주 KCC, 고양 캐롯, 울산 현대모비스를 제외한 7팀은 KBL 통합웹사이트에서 입장권을 예매한 후 수험표, 신분증, 학생증을 지참한 수험생에게 일반석을 무료로 개방한다는 방침입니다.
행사 기간은 구단별로 다릅니다. △원주 DB(18일∼12월 31일) △서울 삼성(17일∼12월 4일) △서울 SK(19일∼12월 25일) △창원 LG(20일∼12월 26일) △안양 KGC인삼공사(25일∼12월 29일) △수원 kt(24일∼12월 30일) △대구 한국가스공사(17일∼12월 21일) 등 입니다.
나머지 구단은 수험생의 입장권을 반값으로 낮춰주기로 했습니다. 캐롯은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말까지 전 좌석을, KCC는 18일부터 다음 달 29일까지 일반석을 50% 할인해 운영합니다.
현대모비스는 19일, 20일 홈 경기에서 2층 사이드석과 3층 전 구역을 울산 지역 초, 중, 고등학생과 수험생에게 무료로 개방하기로 했죠.
OK금융그룹 배구단도 오는 17일 수험표를 인증하는 수험생에게 무료로 상록수체육관 1층 좌석을 선물한다고 합니다. 수험생뿐만 아니라 수험생이 아닌 안산시 일반 고등학생들도 매표소에서 학생증을 인증하면 2층 좌석에서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죠.
놀이동산부터 레스토랑까지…어디를 가볼까
유통가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가장 먼저 롯데월드 5개 사업장(어드벤처·아쿠아리움·전망대·어드벤처 부산·워터파크)은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시험 준비로 고생한 수능 응시생들을 위해 ‘2023 수험생 롯데월드 정복’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종합이용권과 에이드 1잔을 포함한 패키지를 최대 48% 할인된 3만원에 제공합니다. 매표 시 수험표, 수능 접수증 또는 수시 합격증 원본과 함께 신분증을 제시하면 됩니다. 여기에 롯데월드 아쿠아리움과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에서도 수험생을 위한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이달 말까지 증빙 서류를 지참하면 30% 할인된 가격에 종일권을 제공합니다. 또한 경남 김해 롯데워터파크도 수능 응시생들을 대상으로 19일부터 27일까지(주말만 운영) 종일 이용권을 약 5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죠.
에버랜드도 빠질 수 없죠. 에버랜드의 이벤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수험표 등을 제시하는 고객에 한해 50%가량 할인가로 자유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먹거리도 빠져선 안되겠죠. CJ푸드빌의 레스토랑 ‘빕스’는 내달 21일까지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4인 이상 샐러드바 이용 시 1인 무료 혜택을 줍니다. 수험생 또는 중·고등학생 동반 시 테이블 당 1회 적용 가능하며. 주문 전 수험표나 중·고등학교 학생증 또는 청소년증을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초밥 뷔페 패밀리레스토랑인 쿠우쿠우는 오는 20일까지 수험생을 대상으로 20% 할인 행사를, 엠에프지코리아의 매드포갈릭과 티지아이프라이데이스(TGIF)도 오는 30일까지 전 매장에서 수험생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수험표를 제시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허브 립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가에 제공합니다. TGIF에서는 수험생에게 ‘립 아이 스테이크’를 50% 할인 판매합니다.
금융사에서도 수험생 혜택이?
끝으로 금융업계에서도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스무살을 앞둔 2004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주택청약 가입 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열아홉, 내가 만든 청약’ 이벤트를 12월18일까지 실시합니다. 신한은행 모든 채널을 통해 주택청약에 가입하는 19세 고객이 대상이며, 신한 쏠(SOL)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통해 가능하죠. 여기에 2022년 말까지 미성년 고객이 청약 가입 시 2만원을 지원해주는 행복 바우처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도 2023학년도 수능을 치른 수험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수험생이 우리WON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며 ‘승부예측·응원댓글’ 이벤트에 참여하면 갤럭시 Z플립4 매일 1명,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1인 2매) 매일 10명씩 총 187명에게 추첨을 통해 제공합니다.
BNK부산은행은 3개의 이벤트를 준비했습니다. 부산 전포카페거리의 부산은행 전포역지점 외부에 비치된 QR을 통해 모바일뱅킹에 신규 가입한 선착순 1000명에게 CGV 영화 예매권을 1인 2매를 제공합니다.
여기에 모바일뱅킹 앱(App)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는 ‘금린이를 위한 밸런스게임’도 다음 달 16일까지 진행합니다. 밸런스게임에 참여해 추천 금융상품에 가입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54명에게 100만원 상당의 신세계 상품권, 에어팟 프로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합니다. 본인 SNS에 이벤트 공유만으로도 커피 쿠폰을 받을 수 있죠. 이외에도 부산은행 체크카드를 미용실, 백화점, 음식점 등의 업종에서 사용하면 최대 3만2000원까지 결제일에 캐시백 받을 수 있는 ‘내카 찬스’ 이벤트도 다음 달 25일까지 이어간다고 하네요.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