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 9차례 개최

인천시,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 9차례 개최

기사승인 2022-12-12 10:30:04

인천시는 오는 14~28일 캠프마켓이 위치한 부평구 22개 동을 9개 그룹으로 나눠 모두 9차례에 걸쳐 캠프마켓 활용방안에 대한 ‘찾아가는 캠프마켓 시민소통의 날’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는 캠프마켓 인접 정도와 관심도 등을 고려해 부평1동·3동, 산곡1동·2동·3동·4동을 30명 이내 소규모 그룹 6개와 그 외 16개 동 50명 이내 중규모 그룹 3개로 나눠 진행한다.

이번 숙의경청회는 캠프마켓 기본현황과 마스터플랜 용역 기초조사 자료 등을 시민들에게 알리고 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진행된다.

숙의경청회는 단발적 시민의견 수렴방식을 보완해 갈등관리전문가가 진행하는 순회·반복형 시민의견 수렴방식이다.

시는 이번 숙의경청회를 진행한 뒤 논의된 내용과 결과를 반영해 내년 2~3월경 2회차 숙의경청회(9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1회차 숙의경청회에 참여한 시민들은 이후 2회차 숙의경청회에 다시 한번 참여하게 되며, 진행시간 중 질의응답 시간을 충분히 배분해 숙의성도 확보할 방침이다.

숙의경청회 참여는 해당지역 개최 전일까지 사전신청한 인천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개최장소별 수용가능 인원에 따라 선착순 마감되면 마감되지 않은 다른 지역에 참여할 수 있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