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5일 (월)
인천시, 중·동구~서울 남부순환로 잇는 제4경인고속도로 건설 추진

인천시, 중·동구~서울 남부순환로 잇는 제4경인고속도로 건설 추진

기사승인 2022-12-15 11:47:15
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인천시가 중·동구와 서울 남부순환로를 잇는 제4경인고속도로 건설을 추진한다.

인천시는 민간투자사업 방식으로 인천 중·동구∼남동구 간석동∼수도권 제1순환도로 장수IC∼서울 남부순환로 오류IC를 연결하는 총길이 15.8㎞의 제4경인고속화도로를 건설할 계획이라고 15일 밝혔다.

시는 이 고속도로가 개통되면 남부순환로를 거쳐 강남순환도로를 이용할 경우 인천에서 강남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교통 인프라가 낙후한 중·동구 원도심과 서울이 고속도로로 연결되면 제물포 르네상스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해양수산부 소유 인천 내항 일대 182만㎡의 소유권을 확보하고 경제자유구역으로 지정받아 역사·문화·해양관광·레저·문화 중심지로 조성하는 제물포 르네상스 사업을 추진 중이다.

시는 현재 제4경인고속도로의 사업타당성 확보를 위해 최적의 노선안을 검토 중이며 내년부터 민간 제안을 통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인천=이현준 기자 chungsongha@kukinews.com
이현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주워도 끝이 없다...” 죽음의 덫 줍는 다이버들

얽히고설킨 폐어구 3채, 에기(흰오징어를 낚는 일본의 전통 어로 도구) 8개, 페트병 4개, 삭은 장화, 단조 팩, 스티로폼 조각, 장난감 삽, 구슬 장식, 타프 꼬리표, 일회용 라이터.바다는 매일 같이 쓰레기를 삼킨다. 그리고 그것을 꺼내는 일은 누군가의 하루를 고스란히 앗아간다. 지난 27일 '물 좋은 감자들(이하 감자들)'은 강원도 고성군 송지호해변 일원에서 수중 해양정화 작업을 벌였다. 잠수복을 입고 마스크, 스노클, 오리발을 갖춘 채 물에 들어간 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