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는 카카오뱅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카카오뱅크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고객에게 무조건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뱅크 하나카드, 심플하지만 매 순간 할인혜택
카카오뱅크 하나카드의 주요 서비스는 전월 실적과 관계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0.5% 할인과 간편 결제(원큐페이, 카카오페이, 삼성페이, 네이버페이 등) 이용 시 1.0% 할인 혜택을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받아볼 수 있는 것이다.
카카오뱅크 하나카드 발급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하나카드의 이용 혜택 및 프로모션 내용도 함께 확인 가능하다. 연회비는 국내 전용·국내외 겸용 모두 1만2000원이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카카오뱅크와 함께 출시한 제휴카드를 시작으로 다양한 브랜드와 협업하여 더욱 특별한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카드의 제휴형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고객이 월 600만명을 돌파했다. 신한카드는 간편결제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2022년 연간 누적 취급액, 24조 6000억원
2년만에 30%에 가까운 신장률을 기록한 신한카드 간편결제 이용회원은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제휴형 간편결제는 간편결제사의 어플리케이션 및 웹 사이트에 신한카드를 등록해 비밀번호 또는 생체인증만으로 간단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신한카드의 간편결제는 신한플레이를 통해 제휴 간편결제를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는 ‘간편결제 다모아’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드번호 및 유효기간을 직접 입력하지 않고 신한플레이 인증만으로 다양한 제휴사에 간편결제 카드로 등록할 수 있다.
이외에도 카드를 신청할 때 카드 확정 즉시 자동으로 제휴 간편결제에 등록되는 ‘간편결제 자동등록’ 서비스도 제공한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