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평생학습 도시 '입증'

포항시, 평생학습 도시 '입증'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3관왕'

기사승인 2023-01-18 15:47:27
이상현 평생교육과장(왼쪽 두 번째)이 수상 후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포항시 제공) 2023.01.18

경북 포항시가 전국 최고의 '평생학습 도시'로 우뚝 섰다.

올해 처음 열린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시상식에서 '3관왕'에 오른 것.

이상현 평생교육과장은 "18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린 '제1회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AWARD(어워드)' 시상식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평생학습 도시 좋은 정책 AWARD는 지난해 12월 평생학습 도시 190여 곳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 파트너십 성과, 모범적인 평생교육사 등을 선정했다.

포항은 좋은 정책 부문(찾아가는 동네 경로당 대학·어르신 주산 경기대회 한국기록원 공식 기록 등재), 파트너십 부문(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와의 민·관 협력), 우수 평생교육사 부문(노종철 주무관) 상을 받았다.

2012년 교육부로부터 평생학습 도시로 지정받은 포항은 전국 최대 규모의 평생학습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이강덕 시장이 전국 평생학습 도시협의회 경북권역 대표로 선출되는 등 평생학습 도시 입지를 탄탄히 하고 있다.

이강덕 시장은 "앞으로도 시민 누구나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했다.

포항=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
성민규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