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사회복지학과, 미용예술학과, 광고홍보학과는 추가모집 기간 수능점수 반영 없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수능과 내신성적 등을 반영하지 않고 인·적성 면접전형만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장주상 신도림캠퍼스 학장은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장학금 지원을 확대하고 특별전형장학금, 성적우수장학금 등 장학 프로그램을 실시한다”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태권도, 유도, 검도 등의 무도수업을 통해 유단자로서 시험의 가산점을 확보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서강전문학교는 전문 사회복지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실습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할 사회복지사를 육성하고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최근 서강전문학교 신도림캠퍼스 사회복지학과는 북한이탈주민 학생들과 주말학위과정 학생들이 참여한 동아리발대식을 가졌다.
서강전문학교 동아리발대식에는 대통령실 경호처 경호본부장 출신의 정정국 경찰경호학과 교수와 류희민 경찰행정학과 교수가 동아리 지도교수로 참석했다.
장 학장은 “본교 신도림캠퍼스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아동보육학과에서는 북한이탈주민 학생들에게 장학지원을 확대하고 있다”며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실습과정에 주목하는 새터민, 중장년층 여성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