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류희민 교수를 교수총괄처장으로 임용했다고 17일 밝혔다.
신임 류희민 교수총괄처장은 앞으로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미용예술학과, 정보통신학과 등 2년제 전문학사과정 운영을 총괄할 예정이다.
류희민 교수는 경찰행정학과 산하 일반경비원신임교육과 경비지도사과정을 교육하고, 경찰공무원 배출을 위한 스파르타반 지도교수이기도 하다.
장주상 신도림캠퍼스 학장은 “류희민 교수는 북한이탈주민학생들의 애로사항 해결과 국가자격증취득을 지도하며 교내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며 “서강전문학교는 경찰연속 배출과 경비지도사 경비신임교육 이수생과 사회복지사를 대규모로 양성하고 있는 경찰복지특성화 학교로 태권도, 유도, 특공무술을 기반으로 체포호신술수업 등 실무중심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경찰·복지 특성화 학교인 서강전문학교는 대학 자율모집 기간에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실용음악학과 등이다.
서강전문학교는 내신 또는 수능 성적 반영 없이 100% 일대일 면접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올해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3학년,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포함), 유턴 입학을 희망하는 일반 대학 재학생, 졸업자 등 모두 지원이 가능하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