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또래코칭 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대전교육청, 또래코칭 지원단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

교원 18명, 전문 코치 96명...스쿨코치 총 114명 위촉

기사승인 2023-02-23 19:01:42
또래코칭 지원단(스쿨코치) 위촉 및 역량강화 워크숍 기념 촬영 모습. 사진=대전교육청.

설동호 대전교육감이 스쿨코치 위촉 및 역량강화 워크숍 실시(교육정책과) 사진3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23일 또래코칭 지원단(이하 스쿨코치) 위촉과 '또래코칭 이해와 학교 적용'을 위한 역량강화 워크숍을 실시했다.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에듀힐링센터는 모든 학교의 또래코칭 동아리 활동의 전문성과 업무담당자의 코칭 역량을 지원하기 위해 교원 18명, 전문 코치 96명으로 구성된 스쿨코치 114명을 위촉했다. 일명 ‘스쿨코치 114’로 또래코칭에 대한 궁금한 것을 해결하고 운영하는데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더불어 에듀힐링센터는 스쿨코치 역량강화 워크숍도 마련하고 이를 위해 숭실대학교 박정길 교수를 초청해 ‘또래코칭 이해와 실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또 307개 학교 또래코칭 동아리를 지원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참여한 스쿨코치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명장을 받은 한 스쿨코치는 “에듀힐링센터에서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듣고 평소 학교에서 코칭 관련 주제활동 동아리를 운영하고 있었으나 오늘 임명장을 받으니 스쿨코치가 된 것이 실감 난다"고 밝히며 "특강도 듣고 스쿨코치 간의 만남으로 또래코칭 동아리 코칭 방향을 토의하는 시간도 갖게 되어 앞으로 확신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또래코칭 동아리 운영으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하며 "스쿨코치 여러분을 또래코칭 지원단으로 위촉하여 코칭으로 모든 학생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명정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