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채로운 색의 향연 ‘2023 밀양 홀리해이 색채 축제’ 개최 [밀양소식]

다채로운 색의 향연 ‘2023 밀양 홀리해이 색채 축제’ 개최 [밀양소식]

기사승인 2023-03-10 07:48:33
경남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오는 26일 영남루 맞은편 밀양강 둔치에서 다채로운색의 향연 ‘2023 밀양 홀리해이 색채 축제’를 개최한다.

홀리해이 색채 축제는 매년 힌두력 3월에 열리는 인도의 대표적 봄맞이 축제로 국적, 나이, 성별, 지위에 상관없이 사랑과 평화를 염원하는 축제이다.


시는 한-인도 교류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홀리해이 색채 축제를 가졌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온·오프라인으로 행사를 병행하여 추진해 오다가 이번엔 밀양강 둔치에서 4년 만에 대규모로 행사를 개최한다.

전국에서 주한 인도인들과 외국 관광객, 시민 등이 행사 참가를 신청했으며,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온몸에 형형색색 가루를 바르고 뿌리며, 신나는 음악에 맞춰 춤을 추며 즐기면 되고 식전행사로 인도음악, 벨리댄스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행사는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이해 밀양 홍보영상 및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 많은 관광객들이 밀양을 찾아올 수 있도록 준비를 마쳤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아름다운 밀양 강변에서 열리는 색의 향연인 홀리해이 축제에서 밀양의 봄을 만끽하길 바란다”며 “하반기에는 밀양농어촌관광휴양단지 내 국제웰니스토리타운이 개관하는 만큼 인도와의 문화경제 교류가 더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 신청은 홀리해이 홈페이지에서 하거나, 축제 현장에서 바로 하면 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색채가루 3개를 5천원에, 홀리해이 흰색티셔츠 1개를 5천원에 따로 구매할 수 있다.



◆2023 밀양 전국 Kids 공연예술축제, 밀양아리나에서 열려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밀양아리나에서 2023년 주말상설공연의 시작인 ‘2023 밀양 전국 Kids 공연예술축제’를 개최한다.

밀양아리나에서 3월 한 달간 펼쳐지는 이번 예술제는 11일부터 매주 토요일에 펼쳐진다.


시는 올해 주말상설공연의 시작을 3월 개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공연으로 구성했으며 오는 11일 밀양아리나 스튜디오 2극장에서 캐릭터 뮤지컬 '오즈의 마술사'로 시작된다.

이어 18일에는 캐릭터 뮤지컬'브레맨 음악대'가 공연되고 25일에는 밀양아리나 스튜디오 1극장에서는 국제대회 수상작 '샌드 & 쉐도우 쇼'를, 스튜디오 2극장에서는 야광인형 입체극 '무지개 물고기'공연 순으로 진행되며 주말상설공연은 꿈꾸는 예술터 체험 클래스, 키트 체험, 북카페, 아트마켓 등과 함께 할 예정이다.

이번 주말상설공연은 밀양 꿈꾸는 예술터의 개관으로 삭막했던 공간이 다양한 색채와 체험공간으로 탈바꿈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눈길을 받는 밝고 경쾌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있다는 평이다.

박일호 밀양시장은 “밀양아리나는 공연예술의 도시인 밀양의 랜드마크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공간이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공간으로 누구나 연극을 향유하고 쉼과 여유의 시간을 가지는 공연예술의 공간으로 가꿔 나가겠다”고 전했다.



◆밀양시시설관리공단 농아인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밀양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최영태)은 경남농아인협회 밀양시지회 농아인 20여명을 초청해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서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눈으로 즐기는 천문대 우주여행’을 제공했다.


이번 농아인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눈으로 즐기는 천문대 우주여행’은 밀양아리랑 우주천문대에서 즐길 수 있는 천체투영관 별자리 이야기, 우주여행, 야간 천체관측 프로그램을 자막 스크립트 개발, 사전안내 해설 매뉴얼 등을 활용한 방법을 도입해 농아인들의 관람 활용도를 개선한 것이다.

맞춤형 프로그램은 현장 맞춤형 프로그램 ‘눈으로 즐기는 천문대 우주여행’뿐만 아니라 우주천문대 및 오토캠핑장의 시설 간의 시너지를 높인 숙박 맞춤형 프로그램 ‘캠핑장에서 즐기는 초롱초롱 천체관측회’로 구성되어 있다.



◆밀양시 하남읍자원봉사회 밑반찬 나눔 봉사

밀양시 하남읍자원봉사회(회장 박용옥)는 9일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50세대에 밑반찬을 전달했다.




◆무안면 자원봉사회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

밀양시 무안면 자원봉사회(회장 이민자)는 9일 무안면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밑반찬 나눔 행사를 가졌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