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야심작 ‘The Kia EV9’ 디자인 공개

기아 야심작 ‘The Kia EV9’ 디자인 공개

기사승인 2023-03-15 10:43:16
기아

기아가 'The Kia EV9'(더 기아 이 브이 나인)의 디자인을 공개하고 본격 양산에 들어간다고 15일 밝혔다. 

EV9은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 기반 대형 전동화 SUV이자 기아의 플래그십 SUV다. 기아 브랜드 디자인 철학인 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 '오퍼짓 유나이티드'를 바탕으로 대비적인 조형이 새롭게 조화를 이룬 디자인을 갖춘 게 특징이다. 

기아는 이달 말 온라인으로 EV9의 세부 상품 정보를 공개하고, 오는 31일 열리는 ‘2023 서울 모빌리티쇼’에서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실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EV9에는 각각 12.3형 디지털 클러스터 및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디스플레이와 5형 공조 디스플레이를 한데 묶은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최초로 적용됐다. 특히 세 개의 디스플레이가 매끄럽게 연결된 파노라믹 와이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또한 최초로 시동 버튼이 통합된 컬럼 타입 전자식 변속 레버(SBW)가 적용돼 시동, 주행, 주차 등 순차적인 차량 이용 과정에서 직관적이고 간결한 조작을 돕는다.

기아측은 “EV9의 펜더·휠 아치·캐릭터 라인은 직선을 기술적으로 배치해 다각형을 형성했다”며 “3열까지 이어지는 낮은 벨트라인과 긴 휠 베이스는 EV9이 다른 전기차에서 볼 수 없던 탁 트인 개방감과 우수한 거주성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기아글로벌디자인센터 카림 하비브 부사장은 "EV9은 실내외 디자인과 연결성, 사용성, 지속가능성에 대한 기준을 다시 정립한다"며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에게 EV9의 혁신적인 공간과 기술, 디자인을 제공함으로써 새로운 EV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silver_b@kukinews.com
조은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