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23일 (금)
대통령실 “주 60시간, 尹 가이드라인 아냐”

대통령실 “주 60시간, 尹 가이드라인 아냐”

“다양한 의견 수렴하겠다는 뜻”

기사승인 2023-03-20 19:23:15 업데이트 2023-03-21 09:59:19
윤석열 대통령.   쿠키뉴스 DB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주 60시간 이상 무리’라는 발언에 대해 근로시간 개편 논의 가이드라인을 주려한 건 아니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고위 관계자는 20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한 말로 이해하면 좋겠다”며 “윤 대통령이 주 60시간이나 캡을 씌우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면 굳이 고집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앞서 다른 대통령실 관계자는 지난 16일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은 연장근로를 하더라도 주 60시간 이상은 무리라는 인식을 갖고 있다. 적절한 상한 캡을 씌우지 않은 것에 보완 지시했다”고 전한 바 있다.

이어 “(윤 대통령의 뜻은) 근로자들의 의견을 정확하게 반영해서 이 제도를 조금 더 설계하라는 것”이라며 “아쉬운 건 여러 사회적 대화가 많았다면 제도가 더 다듬어질 수 있었을 텐데 그런 기회가 없다 보니까 부족했다는 생각을 나 스스로 많이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그런 면에서 대통령실의 고민, 고용노동부의 고민을 말하려는 차원에서 내가 내려온 걸로 이해해 달라”고 전했다.

아울러 “(노동시간 유연화가 노동시간 증가로 갈 수밖에 없지 않냐는 우려에 대해) 결코 늘어나지 않는다”며 “월이나 분기로 봤을 때 노동시간이 줄어든다”고 강조했다.

윤상호 기자 sangho@kukinews.com
윤상호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무적함대’ 젠지, 16연승 질주…MSI 1시드 결정전 직행

‘무적함대’ 젠지가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이며 개막 16연승을 질주했다.젠지는 23일 오후 5시 서울 종로구 롤파크 LCK 아레나에서 열린 ‘2025 LCK’ 정규시즌 2라운드 DRX와 경기에서 세트스코어 2-0으로 승리했다. 16연승을 달린 젠지는 MSI(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 1시드 결정전 직행을 확정했다. 반면 DRX는 이날 패배로 ‘로드 투 MSI’ 진출에 실패하며 3~5라운드를 라이즈 그룹에서 치르게 됐다.젠지가 1세트 초반부터 DRX를 압박했다. 바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