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열 경북 영덕군수가 현장 소통 행보에 나섰다.
김 군수는 지난 10일 축산면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과 만났다.
그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된장 담그기에 나선 여성단체협의회 회원들의 일손을 돕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이 자리에서 회원들은 경로잔치 확대, 지역 농산물 활용 반찬 지원사업 등을 건의했다.
김 군수는 담당 부서에 검토할 것을 주문했다.
김 군수의 현장 소통 행보는 올 들어 세 번째다.
지난 2월부터 5대 군정 목표인 '마음 나누는 현장 소통'을 실현하기 위해 실무자들과 현장을 찾고 있는 것.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전 품목 20% 할인
영덕군은 오는 23일까지 온라인 쇼핑몰 '영덕장터' 봄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26주년 영덕군민의 날, 제28회 복사꽃 큰잔치를 기념하기 위해서다.
'봄이 오나 봄' 이벤트를 통해 전 품목 20% 할인, 신규 가입자 200명 대상 5000원 쿠폰 지급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영덕장터는 지난해 새 단장을 마친 후 모바일 앱 출시,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2억여원의 매출을 올리며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황금은어 포획 금지 '집중 홍보'
영덕군이 지역 특산물인 황금은어 포획 금지 기간인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집중 홍보·지도활동을 펼친다.
군은 홍보 현수막, SNS 안내 등을 통해 은어 포획 금지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또 내수면 불법 어업 감시원과 주요 하천을 중심으로 지도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은어 포획 금지 기간을 어기면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영덕=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