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양수…원내대변인 장동혁·전주혜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양수…원내대변인 장동혁·전주혜

기사승인 2023-04-13 19:48:20
국민의힘 신임 원내대표 당선자인 윤재옥 의원이 7일 의원총회가 끝나고 기자들을 만나 백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윤상호 기자

국민의힘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양수, 원내대변인에 장동혁·전주혜 의원 등이 인선됐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지역 안배를 고려해 신임 원내 지도부를 꾸렸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13일 국회 본회의 직후 열린 비공개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원내 지도부에 대한 인선 결과를 발표했다. 

이에 따르면 원내수석부대표에 이양수(재선, 강원 속초시·인제군·고성군·양양군), 원내대변인에는 장동혁(충남 보령시·서천군)·전주혜(비례대표) 의원이 임명됐다. 장 의원은 전임 주호영 전 원내대표에 이어 또 한 번 윤 원내대표의 '입'으로 역할하게 됐다.

원내부대표에는 서정숙(비례대표)·임병헌(대구 중구·남구)·조명희(비례대표)·엄태영(충북 제천시·단양군)·이인선(대구 수성구을)·김영식(경북 구미시을)·백종헌(부산 금정구)·서범수(울산 울주군)·지성호(비례대표)·정경희(비례대표) 의원이 인선됐다.

원내대표 비서실장으로는 주 전 원내대표 비서실장직을 맡았던 정희용 의원(경북 고령군·성주군·칠곡군)이 유임됐다.

윤 원내대표는 이번 인선에 대해 "제가 할 수 있는 자리 중에 가장 중요한 자리가 원내수석과 원내대변인 두 분인데 가급적 영남지역을 빼고 인선했다. 영남 지역은 한 분도 없다"며 '지역 안배'를 중요시했음을 밝혔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