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영덕군은 최근 남정면 출신 방송인 최기정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뽀글이 머리'로 유명한 최씨는 SBS 공채 5기 개그맨으로 데뷔한 후 각종 프로그램 MC, 리포터, 라디오 DJ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앞으로 방송, SNS 등을 통해 영덕의 매력을 소개하고 주요 정책·행사 등을 홍보한다.
최기정씨는 "고향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김광열 군수는 "왕성한 활동을 통해 주요 관광지, 특산품 등을 널리 알려 도시 이미지를 높여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1차 읍·면 지사협 민간위원장 네트워크 회의 열려
영덕군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네트워크는 최근 1차 회의를 가졌다.
이번 회의에서 5기 읍·면 협의체 네트워크 대표(고수호 영덕읍 민간위원장), 부대표(김영란 병곡면 민간위원장)가 연임됐다.
회의 참석자들은 9개 읍·면 취약계층 발굴, 복지서비스 지원 중점 사업을 논의하고 1분기 추진 실적을 공유했다.
올해 읍·면별 중점 사업은 영덕읍(이불 빨래 등 3건), 강구면(저소득층 밑반찬 지원·주거 환경 개선), 축산면(김치 지원) 등이다.
축산면, 물가자미축제 대비 환경 정화활동 펼쳐
영덕군 축산면은 지난 24일 '제13회 영덕 물가자미축제(28~30일)'가 열리는 축산항 일대에서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홍
이날 의용소방대, 적십자봉사회, 축산면 지속가능발전여성협의회, 그린어머니회, 애향청년회, 이정협의회 등 100여명이 쓰레기 등을 치웠다.
올해 물가자미축제 5개 주요 프로그램은 물고기 맨손 잡기·어선 승선 체험, 선상 가자미 낚시대회 등이다.
박채락 축산면장은 "4년 만에 축제가 열리는 만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영덕=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