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진군은 14만3526필지에 대한 1월 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28일 결정·공시한다.
국세, 지방세, 각종 부담금 등의 기초자료가 되는 개별공시지가는 토지 소유자 등의 의견 수렴, 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결정된다.
이의 신청은 다음달 30일까지 받는다.
올해 개별공시지가는 정부 공시가격 현실화 수정 계획에 따라 지난해보다 7.41% 하락했다.
개별공시지가는 군청 홈페이지, 민원실, 읍·면사무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을 통해서도 열람이 가능하다.
왕피천공원 아쿠아리움, 어린이날 이벤트 '마련'
울진 왕피천공원 아쿠아리움이 '어린이날 이벤트'를 마련,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쿠아리움은 어린이날을 맞아 물속 퀴즈쇼, 물범 생태 설명, 왕돌초 수조 수중 먹이주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관람객은 어린이날 당일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다음달 5~7일 오후 3시 물범 수조에서 생태 설명회가, 오후 3시 30분에는 수중 퀴즈쇼가 각각 진행된다.
왕돌초 수조에선 형형색색의 물고기들에게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할 수 있다.
매화면 지사협, 김치·반찬 지원 나서
울진군 매화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매화면 지사협)는 지난 25일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김치·반찬을 전달했다.
이날 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식자재를 구입해 정성 들여 만든 밑반찬 4종 세트가 33개 가구에 배달됐다.
매화면 지사협은 환절기 노인들의 건강을 고려, 고단백 위주의 식단을 짰다.
김치·반찬 나눔은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의 지원을 받아 연말까지 진행된다.
울진=성민규 기자 smg511@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