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후원 ‘나눔문화예술협회’ 감사 인사 전달

양천구, 관내 지역아동센터 후원 ‘나눔문화예술협회’ 감사 인사 전달

기사승인 2023-05-01 12:28:46
지난 27일 서울 양천구청 회의실에서 기념촬영 중인 이기재 양천구청장,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 이승복 서울시의원(오른쪽부터)    사진=양천구청

서울 양천구는 지난 27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7곳에 남모르게 정기 후원을 해 온 나눔문화예술협회(이하 협회)에 감사 인사를 나누는 자리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자리에는 이기재 양천구청장과 유현숙 나눔문화예술협회 이사장, 양 기관을 연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 이승복 서울시의원 등이 함께했다.     

나눔문화예술협회는 금년 2월부터 남모르게 관내 지역아동센터 7곳에 매월 50만 원씩 지금까지 약 1050만 원을 기부해 온 바 있다. 이번 선행은 평소 아동청소년 복지 증진에 각별한 관심을 보여 온 이승복 시의원이 주선해 성사됐다. 

또 협회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양천구 아동청소년의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고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기로 했다. 

공익 목적으로 설립된 비영리법인인 나눔문화예술협회는 소외계층 지원과 문화예술 진흥, 미래인재 양성,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양천구 지역아동센터는 총 22개소로 등록아동수는 약 570여 명이다. 올해 양천구는 각 지역아동센터에 운영비, 인건비, 환경개선비 등 구비 8억여 원을 비롯해 월세, 급식인력 인건비 등을 위한 추가운영비(매월 40만 원)와 교재교구비(연 50만 원)를 지원하고 있다.

아울러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및 특기 적성 프로그램비를 지원해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청소년 사회성 발달 및 자존감 향상에 힘쓰고 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