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5월 13일 (화)
野 ‘돈봉투 의혹’ 윤관석·이성만 자진탈당...“법적 투쟁”

野 ‘돈봉투 의혹’ 윤관석·이성만 자진탈당...“법적 투쟁”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탈당 결단”

기사승인 2023-05-03 11:02:44
더불어민주당 이성만, 윤관석 의원의 모습.   사진=이승은 기자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더불어민주당 지난 2021년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의 연루자인 윤관석, 이성만 의원이 3일 자진탈당을 선언했다. 

윤관석, 이성만 의원은 이날 당 최고위원회의 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먼저 윤 의원은 “방금 이재명 당대표, 지도부와의 면담을 가졌고 그동안 여러 가지 일로 당의 많은 누를 끼치고 국민들에게 걱정을 드린 점에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여러 가지 사실관계에 할 말은 많지만 앞으로 조사나 과정에서 성실하게 임해서 이 문제를 밝혀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는 오늘부터 선당후사의 마음으로 민주당을 탈당하기로 결단내렸다”며 “앞으로 더 많은 문제는 추후에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이 의원도 “국민 여러분과 지역구민, 당에게 이런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말씀 드린다”며 “그동안 당과의 얘기가 계속 있었고 결국 이번 사태가 발생한 원인 중 하나는 결국 검찰의 정치공세도 한 부분이었다고 생각이 든다”고 설명했다. 

이어 “따라서 선당후사의 정신을 가지고 윤 의원과 함께 탈당을 하고 법적 투쟁으로서 진실을 밝혀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민주당은 이날 오후 3시 의원총회를 열고 돈봉투 의혹과 관련해 논의할 예정이다. 윤 의원과 이 의원 모두 의총에 참석해 탈당 선언과 관련해 의원들에게 자세한 신상 발언 등을 할 예정이라고 권칠승 수석대변인이 전했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이승은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한국미 알리겠다는 의무감”…‘탄금’ 이재욱·조보아, 전세계 홀릴 미스터리 멜로 사극

철저한 고증으로 구현한 한국미를 바탕으로 사극에 최적화된 배우들이 의기투합한 ‘탄금’이 베일을 벗는다.넷플릭스 시리즈 ‘탄금’ 제작발표회가 13일 오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호텔에서 열렸다. 현장에는 김홍선 감독, 배우 이재욱, 조보아, 정가람, 엄지원, 박병은이 참석했다.‘탄금’은 실종됐던 조선 최대 상단의 아들 홍랑이 기억을 잃은 채 12년 만에 돌아오고, 이복누이 재이만이 그의 실체를 의심하는 가운데 둘 사이 싹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